[신앙 가이드] "내 안에 성령의 은사가 임한다면 이것을 어떻게 알고, 또 사용할 수 있을까?" // 인바이블 말씀사역 / 크리스천 신앙 성장을 위한 채널 /

시청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배경 음악
출처 : Music Copyright ⓒ Christian BGM All Rights Reserved.
제목 : “피난처 되시는 예수”
링크 : • [Vol.19] 예수님을 무...
#인바이블_말씀사역 #크리스천_신앙_성장을_위한_채널
얼마 전에 한 분이 이런 댓글에 주셨습니다.
“목사님 안녕하세요. 은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쭙습니다. 은사가 임할 때는 씨앗과 같은 형태로 임하신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이렇게 은사가 임할 때 이 은사가 임했다는 것을 어떻게 캐치할 수 있나요? 처음부터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니 하나님이 은사를 부어 주셨을 때 이것을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라며 질문을 주셨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질문을 중심으로 성령님이 만약 우리에게 은사를 부어 주신다면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으며, 또 우리는 이 은사를 어떻게 발현시키며 성장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여러분 성경에 보면 다양한 은사들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가복음에 보면, “표적의 은사”가 기록이 되어 있고, 고린도전서에서는 “사역을 위한 은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막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고전12:8-11] 어떤 사람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사람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사람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는 것이니라
그렇다면 여러분, 성경은 이렇게 다양한 은사들이 있다고 말을 하는데, 그럼 이런 은사들은 어떤 때 부어지며 또 어떻게 발현되며 활성화가 되는 걸까요?
오래 전 저에게는 은사에게 대한 강한 갈망이 있었습니다.
신학생 시절 때 정말로 간절히 은사를 구했습니다. 은사를 구하는 기도를 많이 했을 뿐 아니라, 매 주 삼각산에 가서 은사를 구하는 기도를 많이 했습니다. 삼각산에 있는 능력봉에 올라 기도도 했고, 은사를 위해 안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경험한 것은 무엇이었느냐? 제가 그렇게 바랬던 은사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후 저는 실망을 많이 하게 되었고, 저의 이런 상황을 정당화하기 위해, 은사는 이미 초대교회 때 끝났기 때문에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랬던 제가 나중에 복음의 최전방이었던 선교지에 가서 복음을 전할 때 어떤 경험을 하게 되었느냐?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들에게 각자 필요한 은사들이 임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은사는 어떤 때 부어지며, 또 어떻게 발현되고 성장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왜 제가 신학생 때 그렇게 은사를 구했을 때는 나타나지 않았는데, 선교지에서는 은사가 나타나게 된 것일까요?
그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신학생 당시에 병고치는 은사가 임하거나, 지혜의 말씀의 은사가 임하면, 그 순간 은사의 능력이 강력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픈 자를 위해 손을 얹고 기도하면 병자가 벌떡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을 했고, 지혜의 말씀의 은사가 임하면 성경이 저절로 알아지고, 말씀을 선포하면 베드로처럼 삼천 명씩 회개하는 일이 일어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저에게 이런 능력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저의 모습을 보면서 은사가 전혀 임하지 않았다고 생각을 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당시에 진짜 은사가 전혀 임하지 않았던 것일까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가 은사를 위해 기도하고 구할 때, 성령님은 이런 저에게 은사를 부어 주셨다는 것입니다.문제는 당시에 은사가 어떻게 임하는지, 어떻게 발현하고 성장하는지 알지 못했기에 제가 전혀 이것을 활용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 성령님은 과연 우리에게 어떻게 은사를 부어 주실까요?
여러분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은사에 대한 오해가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제가 신학생 때 그랬던 것처럼, 은사가 임하면 그 순간 능력도 함께 임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 은사는 이런 식으로 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은사는 어떻게 임하게 되느냐?
만약 우리가 “복음 전파와 교회”를 위해 은사를 소망하며 갈망하며 구하게 된다면, 이때 성령님이 이런 우리에게 은사를 부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각각에 맞는 은사를 부어 주시는 것입니다.
단, 성령님이 이때 은사를 부어 주실 때는 처음에는 씨앗의 형태로 은사를 우리 안에 심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능력의 은사가 임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씨앗의 형태로 은사가 우리 안에 심겨진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제가 신학생 때, 은사를 구했을 때 성령님은 이미 이 간구를 들으시고 저에게 은사를 부어 주셨습니다. 그런데 왜 제가 그때 이것을 알지 못했느냐? 그것은 성령님이 은사를 주실 때, 눈에 보이는 능력의 은사가 아니라 씨앗의 형태로 제 안에 심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여기서 꼭 알아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앞에서 댓글을 주신 분이 “만약 성령님이 은사를 주시면 우리가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물으셨는데, 처음에 은사가 임할 때는 우리가 은사가 임했는지 임하지 않았는지 인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밭만 보아서는 이 밭에 씨앗이 심겨져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없지 않습니까? 왜냐하면 씨앗이 땅 속에 심겨져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은사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은사는 씨앗의 형태로 우리 안에 심겨지기 때문에 우리에게 은사가 임했는지 안 임했는지를 인지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은사를 구할 때, “복음 전파와 교회”를 위해 은사를 구한다면 이때 어떻게 되느냐? 성령님이 이때 우리에게 은사를 심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공공의 유익, 즉 복음 전파와 교회의 공공의 유익을 위해 은사를 부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렇게 은사가 심겨졌다면 이 은사를 어떻게 발현되며 성장하게 되느냐?
여러분 우리가 또 여기서 은사에 대해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만약 성령님이 은사를 부어 주셨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특별히 복음 전파와 교회에 연관된 일이나 사역을 하지 않는다면 은사는 여전히 씨앗의 상태로 머물러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군가 복음 전파와 교회를 위해 은사를 구하고, 실제로 그 사람이 복음전파와 교회를 위해 일하고 사역하기 시작한다면, 이때부터 은사가 발현되며 성장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밭에 심겨진 씨앗이 어떨 때 싹이 나기 시작합니까? 적정 온도와 환경이 주어지고, 물이 주어지기 시작할 때, 씨앗에서 싹이 나기 시작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것은 은사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그냥 있으면 은사가 여전히 씨앗의 형태로 머물러 있지만, 누군가 복음 전파와 교회를 위해 일하며 사역하기 시작할 때, 이때 심겨진 은사가 발현되며 성장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군가가 병고치는 은사를 구했다면 어떨까요? 누군가가 복음전파와 교회를 위해 병고치는 은사를 구했다면 성령님은 이런 사람에게 은사를 부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단 씨앗의 형태로 은사를 부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때 은사를 구한 사람이 구하기만 하고,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면, 이 은사는 여전히 씨앗의 형태로 머물러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분이 은사를 구하고 실제로 복음 전파와 교회를 위해 병든 자들을 위해 치유의 기도를 시작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때 은사가 발현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이렇게 처음에 은사가 발현됐을 때는 은사의 능력이 곧바로 강력하게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도를 했는데, 낫는 사람보다 낫지 않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때가 가장 중요한 때인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낫는 사람보다 낫지 않는 사람이 더 많을 때 실망하며 치유 기도를 더 이상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아, 은사가 이제 발현되기 시작하는구나. 은사가 처음 발현하여 능력이 작게 나타나는구나’하면서 실망하지 않고 계속해서 치유 기도를 해 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지속적으로 기도하기 시작할 때, 은사가 성장하며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한국에서 신유 사역자로 유명하신 한 장로님도 많은 병자들을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을 때 능력이 나타났다고 하지 않습니까?
여러분 은사는 이렇게 성장하며 능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은사가 더 성장하면 이제 은사를 통해 권능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사도 바울을 통해서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사람들이 바울의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아픈 자에게 얹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병자가 치유되고 악귀가 쫓겨 나가지 않았습니까? 이렇듯 은사가 권능으로 까지 자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전도를 위해 지식의 은사를 구했을 때, 이 은사가 어디까지 자랄 수 있느냐? 여러분 예수님이 사마리아 여인을 만났을 때 이때 이 여인을 향해 뭐라고 말씀을 하십니까? 이 여인에게 남편 다섯이 있다는 것을 아시지 않았습니까? 또 나무 위에 올라가 앉은 자가 “삭개오”라는 것도 아시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예수님은 이 지식의 은사를 통해 이들을 구원하시지 않았습니까?
.....

Пікірлер: 24

  • @inBIBLE-wm
    @inBIBLE-wm11 ай бұрын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오늘도 이 말씀을 심장에 새기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복음의 깃발을 듣고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선교지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하나님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서진(西進) 지역의 중국과 이슬람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서진(西進)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인바이블 선교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mhlee4190
    @mhlee419011 ай бұрын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철저한 회개후 처음부터 강력하게 성령의 임재를 통해서 음성이 들리면서 영분별 예언등 한꺼번에 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은사는 주님이 남을 섬기게 하기 위해 거져주시는 부분이고 성령의 열매는 정말 좁은길 고난의 길을 걷지 않으면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 은사보다는 성령의 열매가 더 귀하게 여겨지긴 합니다.

  • @joylee7274
    @joylee727411 ай бұрын

    제경우는 신유 은사를 구하지 않았지만 서서히 하나님이 준비시켜 주셨습니다. 예수님께 어떻게 병자를위해 기도합니까 물어봤을때 4 복음서를 읽으라 하셔서 읽으면서 치유에대해 계시해주십시요 구했습니다. 그다음 캐나다에서 온 목사님이 저에게 이빨 아프니 기도해 달라고해서 기도한게 처음 스타트였습니다. 그후로 믿음이 생겨서 아픈자를위해 기도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예언은 예언 사역하는 디렉터분께 한번 성경공부한후 그주간 예언 사역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은사를 구한것이 아니라 그냥 믿음으로 나가니까 하나님이 역사하셨습니다.

  • @user-st3cm2jd8v
    @user-st3cm2jd8vАй бұрын

    아멘

  • @user-wl2ri8pf5d
    @user-wl2ri8pf5d8 ай бұрын

    목사님 오늘도 샬롬이요! 잘 듣고 하루 시작 합니다 ~

  • @user-zz1zv1lk1x
    @user-zz1zv1lk1x11 ай бұрын

    전 지금 하나님 아버지를 그냥 아버지라고 불러요 모르겠어요 그리고 아버지께서 대한민국 불을 내리실거래요 성령의 불이요 그걸 내릴려면 누구를 통해서 내릴까요 ? 사람입니다 성령의 불을 가진자가 대한민국에 다시 부흥이 생길겁니다.

  • @user-du1vn1rw6q
    @user-du1vn1rw6q10 ай бұрын

    성령하나님 예수님 모든것 주님뜻대로 이루소서 그러심에 영영세세토록 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 @user-ki9kh2sp4l
    @user-ki9kh2sp4l11 ай бұрын

    아멘, 아멘,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온유겸손, 믿음순종,,회개합니다,,여호와이레 주안에서 ❤

  • @hello-cl4bh
    @hello-cl4bh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NAZIRITE
    @NAZIRITE11 ай бұрын

    아멘. 생각해보면 특히 병고침은 본인도 모르다가 우연히 기도후 알게되는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내가아니라 나를 통하여 일하시는 주님만 드러날 수 있길 소망합니다🙏

  • @user-wp2tk4cc7h
    @user-wp2tk4cc7h11 ай бұрын

    할렐루야 아멘🙏 아멘🙏

  • @user-wb2ss2ig2h
    @user-wb2ss2ig2h11 ай бұрын

    아멘아멘~

  • @holyshim5116
    @holyshim511611 ай бұрын

    다 귀하지요. 감사합니다.

  • @user-mh3lg7xw8l
    @user-mh3lg7xw8l11 ай бұрын

    할렐루야🙏❤ 주님, 감사합니다🙏❤

  • @YEON-f4n
    @YEON-f4n11 ай бұрын

    목사님~! 은사가 능력을 넘어 권능으로까지 성장한다는 말은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능력과 권능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user-hb5ln1ky3z
    @user-hb5ln1ky3z11 ай бұрын

    많은 목자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은사를 사모하지 말라고 하시는 목자 들이 많다는걸 느낍니다 은사는 초대 교회 부흥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부어진 은사라고 지금은 예수께서 모든걸 이루셨기 때문에 믿고 따르기만 하면 된다고 가르치시더라구요 그래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때 예수님이 지금 예수님과 어떤 차이점이 있냐고 그리고 그때 성령님이 지금의 성령님과 어떤 차이점이 있냐고 방언도 하지 말라고 한다면 방언도 그치고 은사도 그쳤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역사도 그쳤고 성령의 역사도 그쳤다고 가르치는것이 아니냐 하고 물으니 답을 못하더라구요 결국 하는 소리는 예수께서 모든걸 다 이루셨으니 은사를 바라는것은 헛되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소리 해 드렸습니다 예수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으려 하지 말라고

  • @yujin8477

    @yujin8477

    11 ай бұрын

    넘 속시원해요👍

  • @jesusfollow4582

    @jesusfollow4582

    10 ай бұрын

    와 사이다..!!!!!

  • @leemk2464

    @leemk2464

    14 күн бұрын

    녜 좋은말씀예요

  • @user-qi1bw4qj2p
    @user-qi1bw4qj2p11 ай бұрын

    말투가 왜이리 불편한지요?

  • @joylee7274

    @joylee7274

    11 ай бұрын

    목소리가 톡특하십니다. 목소리는 잘 안고쳐집니다. 그냥 그대로 존중해 드리고 가르침에 감사히 은혜만 받으면 되지요.

  • @AnointedKorean

    @AnointedKorean

    10 ай бұрын

    전 귀에 쏙쏙 들어오고 좋던데요😅😅😂😂 제가 찾아서 듣는 목사님들 몇 안되는데 이분이랑 맥시코사역하시는 친여동생분 그리고 미국에 그레이스은혜교회 여자목사님, 베이직교회조정민목사님, 백석대교회담임목사님, 선한목자교회유기성목사님, 고 옥한음목사님, 고 조용기 목사님 정도 제가 10년 넘게 섬긴 온누리교회나 지금 다니는 교회 보다 위에 목사님들이 낫다고 보고 공감됩니다.😂 전 그냥 청년들 많은데 갑니다. 바이블스터디 같이하고 교제해서요~

  • @user-up8xh3gg1v

    @user-up8xh3gg1v

    10 ай бұрын

    저도 처음엔 조금 독특하시다 생각이 들었는데 자꾸 들으니 지금은 아무렇지 않고 그저 감사할 다름입니다

  • @evergreen33333

    @evergreen33333

    9 ай бұрын

    자꾸 들으시면 귀에 팍팍 박힙니다^^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