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가이드] "크리스천이 알아야 하는 질병의 원인과 대처법 2" //인바이블 말씀사역 / 크리스천 신앙 성장을 위한 채널

시청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배경 음악
출처 : Music Copyright ⓒ Christian BGM All Rights Reserved.
제목 : “십자가 그 사랑 멀리 떠나서”
링크 : • 십자가 그 사랑 멀리...
#인바이블_말씀사역 #크리스천_신앙_성장을_위한_채널
우리는 지난 편을 통해 질병이 어떤 이유로 생기고,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나누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대의학에서는 질병이 생활 습관이나 환경, 스트레스, 유전적인 요인, 이러한 것들로 인해 질병이 생긴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이뿐 아니라 또 다른 이유로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즉, 생활 습관이나 환경, 스트레스, 유전적인 유인으로 인해 병이 생길 수 있지만, 성경은 이뿐 아니라 “죄”로 인해, “악한 영”에 의해서도 병이 생길 수 있다고 분명히 말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성경을 통해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예수님이 베데스다 연못에 있던 38년 병자를 고치 주시면서 뭐라고 당부를 하셨습니까? 병이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말씀하시지 않습니까?(요 5:14) 이렇듯 성경은 죄가 질병이 일으킬 수 있다고 분명히 말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성경은 병이 죄뿐만 아니라 악한 영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다고도 말을 합니다.
마가복음 9장에 보면 간질병을 앓는 아이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성경은 이 아이의 병이 어떻게 생겼다고 말을 합니까? 그 병이 아이를 잡은 귀신 때문에 생겼다고 말을 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18년 동안 등이 꼬부라진 여자의 병도 귀신 때문에 생겼다고 말하지 않습니까?(눅 13:11)
이렇듯 성경은 우리의 질병이 생활 습관이나 환경, 스트레스,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병이 생길 수 있지만, 또한 죄나 악한 영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다고 분명하게 말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이러한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병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때 우리는 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며 치료를 해야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크리스천의 질병에 대한 대처법 두 번째 시간으로 죄로 인해, 악한 영으로 인해 질병이 생길 때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우리는 1편에서 우리의 질병이 생활 습관이나 환경,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에 생겼을 때,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생활 습관이나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질병이 생긴 것이 아니라 이것이 죄나 악한 영에 의해 병이 생기게 되었을 때, 이럴 때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을 드리기 원합니다.
우리는 먼저 죄 때문에 병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즉, 우리가 하나님 앞에 거룩하지 못한 것들이나 죄에 영향력 아래 있을 때, 이로 인해 질병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성적으로 문란할 때 이로 인해 질병이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성애나 성적인 문란으로 인해 많은 질병들이 생기지 않습니까? 때로는 중독에 의해서도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중독들이 있는데, 예를 들어 술이나 담배에 우리가 중독될 때, 이로 인해 질병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 않습니까?
또 누군가를 용서하지 않고, 미움이나 분노를 오랫동안 품고 있을 때, 이로 인해 질병이 생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화병이 생길 수도 있고, 뇌 질환, 혈관질환,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우리가 하나님 앞에 거룩하지 못한 것을 행하거나 성경에서 말하는 죄의 영향력 아래 있을 때 이로 인해 질병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만약 이러한 죄에 연관된 이유들로 인해 질병이 생기게 된다면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약 그 질병이 생활 습관이나 환경, 식습관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병이라면, 우리는 환경이나 스트레스를 조절하므로, 우리의 질병을 예방하거나 조절하거나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질병이 죄 때문에 생기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병이 생길 때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그것은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은 채 나타난 질병만을 치료하고자 한다면 그 병이 온전히 치유되지 못할 수도 있고, 또한 치유된다고 해도 재발되거나 다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중풍병자를 치유하실 때 그 병을 일으켰던 죄의 문제에 대해 먼저 해결하셨던 것입니다.
또 야고보는 이런 이유로 병 낫기를 위해 기도할 때 죄의 고백을 먼저 하라고 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병을 일으켰던 죄의 문제는 그대로 둔 채 병 자체만을 치료하고자 하다면, 겉으로는 다 치료된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병이 재발되거나 이와 연관된 육체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누군가의 질병이 죄를 짓은 이후에 생긴 것이라면, 이 병을 치료하기에 앞에 먼저 “회개”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죄에 대해 회개를 하고, 이 죄로부터 자신을 돌이킨 후에 치료를 받을 때, 병에 대한 치료가 온전히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그 사람은 의사의 손을 통해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때로는 사역자의 기도를 통해 치유를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누군가 죄로 인해 질병이 생겼을 때 치유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누군가의 질병이 죄가 아니라 “악한 영에 의해 생기게 된 것”이라면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영적세계에 관련된 영상을 통해 악한 영이 어떻게 우리 안에 침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악한 영들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통로를 통해 사람 안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해결되지 않은 상처가 마음 깊은 곳에서 쓴 뿌리가 되었으면 악한 영은 이 “상처의 통로”를 통해 그 사람 안에 침투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해결되지 않은 “죄의 통로”를 통해 악한 영이 침투할 수 있으며, 우상숭배나 사탄적인 것을 가까이할 때 이런 “숭배의 통로”를 통해 악한 영이 사람 안에 침투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침투한 악한 영은 숨어 우리를 자극하며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악한 영은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도록 자극할 수 있으며, 병을 일으키는 것일 수도 있고 또한 우리의 삶을 파괴시켜 나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귀신이 간질병을 통해 아이의 인생을 망가뜨리지 않았습니까?
이렇듯 악한 영은 질병을 통해서도 우리를 공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악한 영이 직접적으로 우리에게 병을 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악한 영이 우리 안에 침투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안에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악한 영은 “악한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악한 존재가 우리 안에 침투하여 오래 머물게 된다면, 이로 인해 우리 육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만약 우리 안에 어떤 질병이 생길 때 이것이 악한 영에 의한 것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분별할 수 있을까요?
제가 사역을 하면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말씀을 드리면, 만약 누군가 악한 영에 의해 질병이 생기게 되었다면 보통 이러한 질병은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 병원에서는 어떤 식으로 진단을 내리느냐? 그 질병의 원인을 “신경성”이나 혹은 “유전적인 요인”으로 진단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축사사역을 할 때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한 집사님에게서 악한 영이 드러났습니다. 그 악한 영들이 이 집사님의 심장에 집을 짓고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해결되지 않은 분노로 인해 화병이 있었고, 또한 가계로부터 흘러 내려온 악한 영이 이분의 심장에 집을 지은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드러난 악한 영을 쫓아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축사가 끝난 후에 이 집사님이 어떤 말씀을 하셨느냐? 1년 전에 길을 걸어가다가 심장의 통증 때문에 길거리에서 쓰러지게 되었답니다. 결국 응급차에 실려 병원에 가게 되었고, 심장 CT를 찍었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는 왜 이분이 쓰러졌는지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오늘 왜 나에게 심장에 문제가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여러분 이렇듯 악한 영이질병을 줄 때는 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만약 어떤 질병이 악한 영에 의해 생기게 되었다면,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먼저 우리는 악한 영을 쫓아내야 합니다. 악한 영은 일반적으로 상처의 통로, 죄의 통로, 숭배의 통로를 타고 들어오므로, 만약 내 안에 상처 때문에 누군가에게 분노와 미움을 품고 있다면, 먼저 이 사람을 용서하는 것입니다. 혹은 죄가 있다면 죄를 회개하며 그 죄로부터 돌이키는 것입니다. 숭배의 문제가 있다면,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이러한 것을 끊어내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대적하므로 악한 영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이때 악한 영이 들어 온지 얼마 되지 상태라면, 악한 영이 나감과 함께 대부분의 질병은 치유되거나 호전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악한 영이 오래 동안 머물러 있었을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악한 영이 나간다하더라도 여전히 질병과 육체적인 문제가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악한 영이 오랫동안 머물면서 육체를 망가뜨리므로 이로 인해 질병이나 문제가 고착되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럴 때는 육체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의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 때 사역자를 통해 기도로 도움을 받는다면 더 효과적인 치유를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것입니다.
.....

Пікірлер: 17

  • @inBIBLE-wm
    @inBIBLE-wm Жыл бұрын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오늘도 이 말씀을 심장에 새기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복음의 깃발을 들고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선교지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하나님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서진(西進) 지역의 중국과 이슬람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진(西進)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인바이블 선교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user-nk1pg6yf8z

    @user-nk1pg6yf8z

    Жыл бұрын

    주의나라를 위해 앞장선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user-nk1pg6yf8z
    @user-nk1pg6yf8z Жыл бұрын

    목사님 오늘도 말씀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목사님을 통해 전해주시는 메시지들을 들으며 초신자인 저 많이 배우고 실천합니다^^ 지난 주에 손목에 종양제거수술 권유를 받고 전 수술받으러 갔습니다 심하진 않았지만... 입원 첫 날 병실에서 일반인.천주교인.얼마 안 된 새신자 이 세 분과 세상이야기 도중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 주셔서 간증 부흥회를 모두 기쁘게 1시간 넘게 했답니다^^ 그 외 병원에 계신 의료진 포함 30분께 전도 ^^ 전 아프면 그 곳에 전도하러 갑니다 여호와라파~^^

  • @user-qw4xj7pt3b
    @user-qw4xj7pt3b2 ай бұрын

    문제는 하나님아버지앞에 갖다드리고 그어떤모든것을 용서합니다..사람 장소까지 다 용서합니다. 하나님아버지가 제가 잡고있던 문제를 받아주시니 가능한일입니다

  • @jennycho3192
    @jennycho3192 Жыл бұрын

    아멘!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을 알게되어 참 감사하네요. 일반 목사님들은 이런 말씀을 해주지 않아요. 제가 옛날에 신유의 은사를 받으신 목사님한테 안수도 받고 성령론과 마귀론을 배우지 않았다면 목사님 말씀을 들어도 잘 깨닫지 못했을거예요. 제가 체험을 했기에 목사님 말씀이 넘 잘 이해가 됩니다. 전 혹시라도 제 부주의로 체하거나 감기가 걸려도 일단 먼저 제가 부지중에 범한 죄를 회개하고 선을 얹고 기도하고 소화제를 먹던지, 레몬티를 마시면 정말 금방 나아요. 오래전엔 감기한번 걸리면 일주일을 앓았는데 요즘엔 잘 걸리지도 않지만 어쩌다 걸려도 기도하고 래몬티 마시면 타이래놀도 안먹고 나아요. ㅎㅎ 제가 정말 건강해졌기도 하지만 항상 하나님을 의지하고 먼저 아뢰기 때문인 것같아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 @syun6863
    @syun6863 Жыл бұрын

    목사님 말씀 감사합니다.

  • @user-bx5st7md5z
    @user-bx5st7md5z Жыл бұрын

    아멘아멘 🙏

  • @user-hg1ws8nf1k
    @user-hg1ws8nf1k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wz1de6eq3i
    @user-wz1de6eq3i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user-td6cz6vl6l
    @user-td6cz6vl6l Жыл бұрын

    용서하고싶어도 용서가되지않습니다.용서할수가없어요

  • @user-jg8li3qc6y
    @user-jg8li3qc6y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jp9hn5bp7j
    @user-jp9hn5bp7j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크리스천이라고믿는 40대초반의중년입니다 현재 예배않나간지 4년넘은것같아요 중간중간 나간것같은데 기억이않나네요 저는 십년이넘는 공황장애와 현재는 만성질환과같이 두려움과불안으로 집밖을거의 나가질못하고 잇습니다 특히 공황장애는 오랫동안 치료중이지만 재발이된지가 10년째입니다 예수님을믿는데 일순위가 내가믿는예수님이 지켜주고계시는데 뭐가두려워서 예배를나아가지못하고 집안에서만 잇게하고 기도또한 소홀하게합니다 회개도햇습니다 불안과두려움으로 호흡곤란 심박수증가 가슴통증등 으로 119에 여러번실려가곤햇습니다 막상가서 별다른 이상없고 심박수만 많이 뛰어서 진정제맞고 좀이따 온적도잇고요 심장검사에서는 십년전에ㆍ 이상이없어고 자율신경계문제로인한 공황장애로 신경정신과로 가보라고해서 지금까지치료중입니다 정말 증상만 없엇음좋것어여 계속 불안이 심하면 호흡이안되는것같이서 혹시나 다시 심장질환아닌가의심하는데 지금은 검사 안하지도오래됫고여 다시 검사를해야될지 겁나고요 천국가고싶습니다 제발 근데 성경에서는 두려워하는자는 안된다고 죽음의고통과불안을주는 것때문에 무섭지 천국에 왜 않들어가고싶겟습니까요 너무나 전가고싶은데 절실한 마음이 아닌건지 스스로봣을때도 약물부작용인지느 무기력졸음 등으로 죄일잡니다 기도하며 찬양하고 예배도가야되는데 왜 밖자체를 두려워하는지 모르것어요 전에 예배중에도 공황증상이와서 119를 부른적도잇고 중간에나오기도하고 지금도 생각하니 불안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주님앞에 나아가는것도 쉽지가않네요 도와주세요 주님찬양하며 주님의 일꾼으로일하며 더이상 두려움과불안으로 떨지않게해주세요 ㅜㅜ

  • @user-el5se6hz2s

    @user-el5se6hz2s

    Жыл бұрын

    제가 님처럼ᆢ아니 어쩌면 님보다 더 고통스럽던 지옥에서 빠져나와 지금은 큰 기쁨으로 온전한 자유함을 누리고 있는 사람이라 도움될까 적어봅니다 저는 종일 눈물로 범사에 감사하면서 그 모든 두려움 공포에서 완전히 벗어났고 하나님을 깊이 만나 엄청난 기쁨과 사랑을 소유하게 된 사람입니다 제가 댓글을 다는 이유는 님의 절실함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절실하지 않은 사람은 힘들게 아무리 알려줘도 절대 실천하지 않고 또 다른 뭔가 방법만 찾아 다닙니다 또 다른 사람이 뭔가 알려줘도 하지도 않을거면서 계속 찾고만 다니죠 제가 절실했기에 님도 그런 마음일거라 여기며 댓글을 남깁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잠 50:23) 저는 이 말씀을 모른채 날마다 종일 눈물로 감사하기 시작했지만 완전히 회복된후 하나님이 제게 주신 말씀입니다 감사가ᆢ자신안에 들어온 사탄을 몰아내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그걸 스스로 꼭 사용해 보세요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 5:18) 이 말씀이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저는ᆢ누군가에 의해 하나님을 찾을 수도 부를수도 없는 추락하는 비행기에 탄듯한 공포도 오래 겪은 사람입니다 그래도 님은 하나님을 부를수도 찾을수도 있는 상태이시니 저보다는 훨씬 나은겁니다 그러니 꼭 해 보세요 위에 말씀처럼 하나님께 범사에 감사함은ᆢ님을 구원으로 이끌어 주실겁니다 믿고 꼭 해보세요 유튜브ᆢ채환님의 감사명상 영상 도움 받으세요 백번 천번 만번이라도 끝없이 들으면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감사를 주님께 드려보세요 반드시 구원(천국)을 주실겁니다 말씀을 반드시 지키시는 분이니까요 계속 끝없이 감사할때 미움 두려움 불안 공포 원망ᆢ마음에 그런것들이 하나둘 떠나고 그 떠난 자리에 감사 기쁨 사랑이 차오르기 시작합니다 하다보면 본인 스스로 느낍니다 감사내용 살아있음에 감사합니다 눈뜰수 있음에 감사~ 움직일수 있음에 감사~ 볼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잘곳이 있어 감사합니다 말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들을수 있어 감사합니다 감사할만한 일은 끝도 없이 많습니다 감사는 감사한일을 끌어당기고 결핍은 더 결핍을 끌어 당겨 점점 더 지옥으로 끌고갑니디 ᆢ마음과 생각속 감사와 결핍 유튜브에 채환님 감사명상이 많습니다 그중에 본인이 가장 와닿는 것을ᆢ 수천번이든 수만번이든 님이 행복이 넘칠때까지 들으면서 진짜 감사의 마음을 가지세요 그러면 반드시 해결될겁니다 님보다 더했던 제가 체험했고 무엇보다도 위의 말씀에서 감사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므로 구원해 주신다는 약속 말씀이 있으니 거짓은 아닙니다 힘들어 길게 쓰고싶지 않지만 예전 저같은 고통속에 있는 분이기에 꼭 회복되길 진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긴글을 씁니디 이름도 얼굴도 모르지만 님을 위해 진심으로 잠시 기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이글을 흘려버리지 마시고 꼭 실천하셔서 자유함을 얻으시길 간절히 빕니다

  • @user-tf5em2sg8p
    @user-tf5em2sg8p Жыл бұрын

    망막색소변성증 어떻게 하면 치료될가요? 13년재 실명 상태입니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 @user-nk1pg6yf8z

    @user-nk1pg6yf8z

    Жыл бұрын

    여호와이레~여호와라파~

  • @user-dr6dw5ue8k
    @user-dr6dw5ue8k8 ай бұрын

    용서 못하면 지옥 간다 라고 생각해 보세요

  • @user-ln4ts3my9r
    @user-ln4ts3my9r2 ай бұрын

    모순이네요 의학적으로는 검사결과가 안나온다 했으면서 영을 내쫓고 의사의 도움을 받으라니요.? 그리고 악한영이 떠나는 순간 육체는 낫습니다 성령의 은총으로 이미 가득찼는데 사역자의 기도가 왜 필요한지..?거짓된 말씀 선포하지 마세요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