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가이드] "믿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 알 수 없는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법" // 인바이블 말씀사역 / 크리스천 신앙 성장을 위한 채널

시청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배경 음악
출처 : Music Copyright ⓒ Christian BGM All Rights Reserved.
제목 :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여”
링크 : • Video
#인바이블_말씀사역 #크리스천_신앙_성장을_위한_채널
우리는 지난 영상을 통해 믿지 않는 사람에게 어떻게 하나님에 대해 설명해야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한 분이 보내주신 댓글을 소개했습니다.
이단 종교를 가진 어머니를 둔 축구 선수가 있는데 이 선수가 신앙이 좋은 축구 선수보다 더 잘되는 것을 보면서 이런 상황을 믿지 않는 사람에게는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하느냐고 질문을 주신 댓글이었습니다.
또 저는 어떤 한 집사님에 대한 이야기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
추석날 집사님의 형제들이 다 모였는데, 형제 중 하나가 “야, 우리는 믿지 않는데도 잘 사는데, 너는 왜 그 모양이냐?”라고 했다고 말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우리는 예수를 믿으면 복을 받는다고 하는데, 왜 현실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이번 시간에는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믿는 사람들을 위해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다 함께 말씀을 나누기 원합니다.
여러분 대부분 사람들은 세상에 초점을 두고 살아갑니다. 세상에서 잘 될 때, 잘 풀릴 때, 높아질 때 성공했다고, 또는 복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의 초점인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하나님의 초점은 이와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럼 하나님의 초점은 어떻게 사람과 다르냐? 우리는 신명기에 기록된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초점이 어떻게 사람과 다른지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신8:12-14] 네가 먹어서 배부르고 아름다운 집을 짓고 거주하게 되며 또 네 소와 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염려하노라
여러분 우리가 여기서 볼 수 있는 사람과 다른 하나님의 초점이 무엇입니까? 사람은 좋은 집, 소와 양과 같은 재산, 은과 금과 같은 재물, 소유의 풍부함에 관심을 둡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많아지고 풍부할 때, 성공했다고 혹은 잘 산다는 말을 들으면 어깨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초점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처럼 세상의 것에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믿음에 초점을 두신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세상의 것에 많고 적음, 높고 낮음 때문에 염려를 하는데, 오히려 하나님은 하나님을 잊어버릴까 믿음을 잊어버릴까 염려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초점에서 벗어난 세상의 것에 초점을 두므로 하나님과 멀어질 때, 하나님이 이렇게 하실 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신8: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네게 광야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지키지 않는지 알려 하심이라
여러분 만약 누군가가 세상의 것들로 인해 하나님과 멀어지거나 잊어버리게 된다면 이때 하나님이 어떻게 하신다고 하십니까? 이럴 때 하나님은 이런 사람을 광야의 길로 인도하실 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광야를 통해 마음을 낮춤으로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사실 이 영상을 보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하나님께 돌아오시지 않았습니까?
내가 잘 나갈 때, 내가 잘났다고 생각할 때, 하나님을 찾은 것이 아니라, 내 삶에서 어려움을 만났을 때, 광야의 길을 만났을 때, 이로 인해 마음이 낮아졌을 때 하나님을 만나지 않았습니까?
여러분 이렇듯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께 가까이 이끄시고자 할 때 우리를 광야의 길로 인도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 믿지 않는 사람들의 눈에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야, 우리는 믿지 않는데도 잘 사는데, 너는 왜 그 모양이냐?”라고 말 할 수 있는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하나님이 도와주지 않아서 이런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관심이 있으므로 이러한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초점은 우리가 세상에서 잘 되는 것보다 믿음을 잘 지킴으로 구원을 받아 천국에서 영생을 누리는 것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누군가 세상의 것 때문에 하나님과 멀어지려 할 때, 하나님은 이런 사람의 마음을 낮추고 되돌아오도록 하기 위해 광야의 길을 허락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또 하나는 우리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때도, 오히려 믿음이 좋을 때 하나님이 이런 사람을 광야의 길로 가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다윗을 통해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사무엘상 말씀에 보면 다윗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왜 하나님은 아무런 잘못이 없는 다윗을 사울에게 쫓기게 하십니까? 다윗이 신실한 믿음으로 골리앗을 물리쳤는데 왜 하나님은 이런 다윗을 사울에게 10년 동안이나 쫓기게 하셨을까요?
여러분 만약 믿지 않는 사람들이 이것을 본다면, “정말 하나님이 살아계신 것 맞아? 하나님이 살아계신다면 왜 하나님이 다윗을 도와주시지 않고 사울에게 쫓기도록 하지?”라는 말이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믿지 않는 사람도 오해할 수 있는 이런 상황을 왜 하나님은 다윗에게 허락을 하셨을까요?
우리는 그 이유를 욥기 말씀을 통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욥은 말합니다.
[욥23:10] 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 같이 되어 나오리라
여러분 왜 하나님이 다윗에게 광야의 길을 허락하셨느냐? 그것은 다윗에게 믿음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다윗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 만들기 위해 이런 광야의 연단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다윗은 이러한 연단과 단련을 통해 순금과 같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연단을 통해 사람을 품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된 것입니다.
여러분 다윗은 사울에게 10년이나 억울하게 쫓기는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 이렇듯 다윗이 이런 억울한 삶을 살았기에 억울함을 당했던 환난 당한 자, 원통한 자, 빚진 자들을 품을 수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결국 광야의 길이 다윗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성품으로 성장하도록 도운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종종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니 믿는 사람이 왜 믿지 않는 우리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일을 만나느냐?”라고 말하는 상황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러한 상황을 납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내 주위에서 혹은 내가 이런 상황을 만난다면, 이럴 때 이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이러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돕지 않아서가 아니라 오히려 돕기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신명기 8: 3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러므로 여러분,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시는지에 대한 이 원리를 꼭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믿는 사람들이 재물과 하나님을 겸하여 섬기고자 한다면, 때로는 재물 때문에 하나님과 멀어지게 된다면 하나님은 이런 사람의 신앙과 믿음의 방향을 바꾸기 위해 광야의 길을 허락하실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세상의 것들로 인해 하나님과 멀어질 때, 하나님이 이런 사람의 마음을 낮추어 돌이키기 위해 광야의 길을 허락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앙과 믿음이 좋을 때도 종종 광야의 길을 허락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앞에서 한 분의 댓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단 종교의 어머니를 둔 축구선수가 신앙이 좋은 축구 선수보다 더 잘되는 것을 보면서 이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입니다. 또 이것을 어떻게 믿지 않는 사람에게 설명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입니다.
저는 이 짧은 댓글을 통해 축구선수가 어떤 상황인지 모든 상황을 파악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축구 선수의 신앙이 좋은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것은 하나님이 다윗에게 허락한 것과 같은 연단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믿지 않는 사람들의 눈에는 이단 종교를 믿는 어머니를 둔 축구선수가 신앙이 좋은 축구선수보다 더 잘되는 것을 볼 때 이것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다윗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의 눈으로는 다윗의 연단도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왜 요셉이 10년 동안 노예의 삶을 살아야 했는지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이유에 대해 안다는 것입니다. 다윗은 연단을 통해 사람을 품을 수 있는 왕의 성품을 가지게 되었고, 요셉은 노예 생활을 통해 배운 관리 능력, 경영 능력, 경제 능력으로 총리가 되었을 때, 애굽의 훌륭한 총리가 될 수 있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여러분 혹시 내 주위에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십니까?
그렇다면 이럴 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가”라는 의심보다 오히려 이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55:8-9]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롬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주님의 이름으로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Пікірлер: 30

  • @inBIBLE-wm
    @inBIBLE-wm Жыл бұрын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오늘도 이 말씀을 심장에 새기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복음의 깃발을 듣고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선교지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하나님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서진(西進) 지역의 중국과 이슬람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서진(西進)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인바이블 선교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user-qt6ym3nb1e
    @user-qt6ym3nb1e Жыл бұрын

    아멘 지혜의말씀 감사합니다,,할렐루야

  • @user-bg1mt9wp5v
    @user-bg1mt9wp5v Жыл бұрын

    목사님 감사합니다

  • @exserion01
    @exserion01 Жыл бұрын

    내가 지금 겪고 있는 이 길고 긴 고난과 어려운 환란(2006년 12월 4일에 별안간 버스에 치임과 동시에 사랑한다, 아들아라고 말씀하시며 나를 다시 살리시고 나를 소중히 꼬옥 안아주시는 예수님을 만났음) 가운데서도 내게 굳은 믿음을 이미 갖게 인도하신 주 예수께 기뻐 깊은 감사를 끝없는 찬양과 함께 올려드립니다. 한없이 기뻐 영원토록 그치지 않을 찬양과 감사를 영원토록 그치지 않을 예배와 함께 올려드립니다.

  • @hello-cl4bh
    @hello-cl4bh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user-yj2vw6sx5j
    @user-yj2vw6sx5j9 ай бұрын

    아멘~

  • @user-fd7hh3zy4q
    @user-fd7hh3zy4q Жыл бұрын

    아멘!!

  • @jkcoco7457
    @jkcoco7457 Жыл бұрын

    아멘🙏🏼

  • @hknju8535
    @hknju8535 Жыл бұрын

    아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아버지은혜로 죄와의 싸움이 저의 마음과 성품을 연단시키시는 축복임을 믿습니다.

  • @user-selly617
    @user-selly617 Жыл бұрын

    아멘! 제 인생에 건강의 시련으로 자식, 진로 등 여러가지 뜻대로 되지 않음인해 하나님을 찾을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신 주님의 마음이 느껴져 감사와 감동이 밀려옵니다 건강이 안 좋았을때 제게 주신 주님의 음성으로 들린 말씀이 신명기 8:3 말씀이였는데 주님이 함께하심을 믿고 제 마음이 살아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도 자식들로 시험을 받고 있지만 그 또한 주님을 의지한다면 선한 이끄심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 주실줄 믿고 따라가겠습니다 말씀으로 교제하게 하심에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 @user-wu1zz4pc5m
    @user-wu1zz4pc5m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jg8li3qc6y
    @user-jg8li3qc6y Жыл бұрын

    아멘 오늘도 전지전능하신 주님 사랑합니다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 Жыл бұрын

    아멘!!아멘!! 다윗처럼 하나님께"합한자"되기를 소원합니다.🙏 (신명기8:2-3)아멘아멘!! "정금"과 같이 단련하시 옵소서. 풍부에 처하든. 빈곤에 처하든. 주님의 "은혜"이며 벼랑끝, 절망의끝,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라도.주님께서 저와 함께하셨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제가 주님을 마른땅같이 사모하나이다.🙏💗

  • @joyok6506
    @joyok6506 Жыл бұрын

    저의 가족은 아직 광야에 있습니다. 제사 지내는 큰 집 식구들은 교회 다니는데 왜 그렇게 힘들게 사냐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압니다. 믿음의 명문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을....

  • @user-pz5gx5qt1u
    @user-pz5gx5qt1u Жыл бұрын

    아멘 아멘

  • @amonglog0
    @amonglog0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fb2sk5bt4n
    @user-fb2sk5bt4n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jennycho3192
    @jennycho3192 Жыл бұрын

    아멘! 저는 지금 광야에 길에 들어서있는지 7년째입니다. 저에게 왜 계속해서 정말 죽을것처럼 힘들고 고통스러운 일이 일어난건지 알 수도 없고 이해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확실히 아는건 하나님이 항상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로 죽지않고 이렇게 살아있고 날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능력과 예수님의 이름 권세를 체험하며 살고있습니다. 목사님 말씀 들으면서 눈물이 흐릅니다. 위로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 @user-zv1ci2si8n

    @user-zv1ci2si8n

    5 ай бұрын

    승리하세요 믿음의 선배들도 다 같이 광야의 길을 걸어갔읍니다 곧 빛이 보일겁니다 승리하세요

  • @min20100526
    @min20100526 Жыл бұрын

    아멘. 말씀 감사합니다~♡

  • @NAZIRITE
    @NAZIRITE Жыл бұрын

    아멘 .허락하시는 고난과 연단은 이후 쓰임받고 또한 하나님께 영광이 되기위하여. 그런데 미성숙하고 분별못하는 분들은 악한영이나 죄로인한 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하셨다고 착각할수도 있는것같아요.

  • @jakobepopo
    @jakobepopo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돈과 물질은 우리 삶의 전체나 축복의 전체가 아니라 일부분 정도이지요. 그런데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것에 가치관을 두고삽니다. 저는 힘들때마다 북한에 사는분들에 비하면 우리 모두가 다 궁궐에 사는것이다 생각하고 위로 받습니다. 지금은 돈과 물질을 초월하지 않으면 온전한 믿음생활하기 어려운것같습니다. 히브리서 11:24, 25 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 @whylive3471
    @whylive3471 Жыл бұрын

    마음이란 몸body은 오관으로 의식주가 필수 영sprit은 양심 교통 직감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필수 살아있는 혼living soul은 생각 감정 의지로 의식주와 말씀이 필수 몸+영=살아있는 혼 마음은 혼(생각 감정 의지)+영의 양심을 포함 천국,지옥은 마음에 있는것 광야의 길이란 천국은 너희 마음에 있느리라 몸의필수인 의식주를 포기할때 마음이 천국이 되는 것 반대로 의식주가 풍부하면 마음은 지옥이 됨 즉 의식주로 인해 말씀이 가려짐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즉 의식주를 포기한 삶을 살기 때문에 죽지 않기 위해 기도를 하라는 것

  • @user-jr2pd2fh7y
    @user-jr2pd2fh7y Жыл бұрын

    말씀 감사드립니다. 가정예배 드리고싶은데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제가 성경말씀이 무지한데 어떻게 드려야할지 궁금합니다.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이 목사님/선교사님 영상들을 식구들이 같이보고 말씀하시는 성경구절 같이 찿아 읽고 서로 은혜받은것 나누고 기도제목 나누어 기도해주면 되지요. 처음에 은혜롭고 쉬운 경배 찬양과 찬송가 2,3정도 부르며 시작하면 되지요. 인도하시는분이 미리 기도하면서 준비해야겠지요.

  • @hyonpark4712
    @hyonpark4712 Жыл бұрын

    좋은집다좋지요 그런데예수그리스도를 믿으면 세상에서보지못한것알지못한것 즐거움편안함을누리게하시지요 정말어떠게표현할수가없네요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사랑하십니다

  • @user-sj8ji6mv4h
    @user-sj8ji6mv4h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user-nx2sk4hz6q
    @user-nx2sk4hz6q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wz1de6eq3i
    @user-wz1de6eq3i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