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가이드] "무엇이 우리의 구원을 '추락'시킬 수 있는가?" // 인바이블 말씀사역 / 크리스천 신앙 성장을 위한 채널

시청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배경 음악
출처 : Music Copyright ⓒ Christian BGM All Rights Reserved.
제목 :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여”
링크 : • Video
#인바이블_말씀사역 #크리스천_신앙_성장을_위한_채널
얼마 전에 한 분이 댓글에 이런 질문을 주셨습니다.
“목사님 영상을 보다 문득 궁금증이 생겨 이렇게 여쭙니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았다하더라도 사람인지라 죄에 넘어지기도 하는데, 다시 회개하고 다시 넘어지고 또 회개하고 이렇게 반복하는 것은 결국 성령이 떠남과 동시에 구원의 인치심이 떠나게 되나요?
또 성령에 참여했다가 타락하면 성령훼방죄가 된다고 하는데, 그럼 타락하다가 다시 예수님께로 돌아온다면 사함을 받을 수 없는지요?”라며 질문을 주셨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에 대해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여러분 앞에서 한 분이 우리가 죄를 짓고 회개했다가 다시 죄를 짓고 또 회개하고, 이렇게 하면 결국 성령님이 떠나시면서 구원이 사라지게 되느냐고 물으셨습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여러분 우리가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알아야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그것은 우선 “우리가 어떻게 구원을 받는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어떤 분들을 말합니다. “교회를 오래 다니면 자동으로 구원을 받는 거 아니냐”구요. 또 “내 직분이 장로인데 당연히 구원을 받겠지요”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이 분들의 말처럼 교회를 오래 다녔다고, 또는 직분이 목사나 장로나 권사라는 이유로 자동으로 구원을 받게 될까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요한복음에서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요한복음 3장에 보면 이스라엘 공의회 출신이었던 니고데모가 예수님을 찾아온 장면이 나옵니다. 당시 니고데모는 이스라엘 공의회 출신었을 뿐만 아니라 랍비로서 율법을 가르치는 스선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이런 니고데모를 향해 뭐라고 말씀을 하셨습니까?
너는 공의회 출신이고 율법을 가르치는 선생이니 당연히 구원을 받았다고 말씀을 하셨습니까? 전혀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럼 예수님이 어떻게 말씀을 하셨느냐?
[요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여러분 예수님이 니고데모에게 뭐라고 말씀을 하십니까? 유대인이라고, 랍비라고 하나님 나라에 자동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거듭나야”만 하나님 나라인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말씀하시지 않습니까?
여러분 우리는 어떻게 구원을 받게 되느냐?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성령으로 거듭날 때 구원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즉, 우리가 예수님이 구세주라는 구원의 복음을 우리가 듣고 믿을 때, 이때 성령님이 우리 안에 임하시면서 구원의 인을 치시게 되는데, 이렇게 우리가 성령 안에서 거듭나게 될 때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성령님과 끝까지 동행할 때 우리가 죽는 구원의 날에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경이 말해 주는 구원의 원리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만약 누군가 죄를 짓고 회개하고, 다시 죄를 짓고 회개하는 일을 반복한다면 이런 사람의 구원의 어떻게 될까요?
먼저 결론부터 말씀을 드린다면 이렇게 죄를 짓고 회개하는 일을 반복한다고 구원의 소멸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원죄의 속성을 가진 연약한 존재이기에 살아가면서 죄를 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우리가 죄를 짓게 될 때 이때 성령님이 근심하시게 됩니다(엡 4:30). 우리가 거룩하지 못한 죄를 행할 때, 우리 안에 계신 거룩하신 성령님이 근심을 하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성령님이 감동이나, 말씀이나, 설교나, 사람을 통해서나, 환경을 통해 말씀하실 때, 깨닫고 회개하며 돌이킨다면 문제가 더 커지지는 않습니다. 죄를 짓고 회개하고, 다시 죄를 짓고 회개하므로 성령님이 근심을 하실 수 있지만, 여전히 성령님이 우리 안에 임재해 계시므로 성령님이 보증하시는 구원의 인이 사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말을 하면 어떤 분은 이렇게 말씀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목사님, 죄를 짓고 회개하고, 죄를 짓고 회개해도 구원받는 것이 지장이 없다면 죽을 때까지 죄를 짓고 회개하고, 죄를 짓고 회개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네요?”라고 말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물론 이 분의 말이 틀린 말은 아닙니다. 아니 실제로 이래도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이렇게 산다면 구원받을 때 어떤 구원을 받을 수 있느냐?
“상급의 구원”이 아니라 “부끄러운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성경을 통해서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우리는 우편 강도가 예수님을 통해 구원을 받는 것을 봅니다. 강도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막판에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우편 강도는 구원을 받았지만 결국 부끄러운 구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반면 사도 바울은의 경우는 어떻습니까?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다고 고백을 하면서 사도 바울이 무엇을 바라봅니까?(딤후 4:7) 하늘에서 주어지는 상급인 면류관을 바라보지 않습니까?
여러분 성경은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3장에 보면 우리가 살아가면서 예수님의 터 위에 집을 세워 가는데 어떤 사람은 그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집을 세우고 어떤 사람은 짚이나 나무나 풀로 세우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나중에 이것을 불로 시험하게 되는데, 이때 이것이 모두 다 타버리면 불속에서 받는 것과 같은 부끄러운 구원을 받게 되고, 또 그대로 있으면 그 사람은 그것을 상급으로 받게 된다고 하지 않습니까?
이래서 강도는 부끄러운 구원을 받았지만 사도 바울은 상급의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죄를 짓고 회개하고, 죄를 짓고 회개해도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성령님을 근심시키는 삶을 살았다면 결국 구원을 받되 부끄러운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군가 성령님의 뜻대로,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았다면 이런 사람은 상급의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래서 솔로몬이 청년의 때부터 하나님을 기억하며 살라고 한 것입니다.
그러나 어쨌든 우리가 상급의 구원이 아니라 부끄러운 구원이라 할지라도 구원만 받는다면 이것은 축복 중에 축복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또한 죄로 인해 구원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는 사실도 꼭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 앞에서도 말했듯이, 죄를 지으면 성령님이 근심하십니다. 이러면서 우리를 죄로부터 돌이키도록 하기 위해 애를 쓰십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것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죄를 짓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세상적인 것, 세속적인 것, 죄나 육체의 소욕을 계속해서 따라가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성령님이 근심을 하시다가 어느 순간이 성령님이 떠나시므로 소멸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언제 성령님이 우리를 떠나시므로 소멸되시게 되시느냐?
여러분 “죄와 악”이 가진 가장 큰 속성 중의 하나는 이러한 것이 우리와 하나님을 멀어지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약화시키며 소멸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는 죄를 지었을 때, 이로 인해 하나님과 관계가 어떻게 됩니까? 멀어지게 되지 않습니까?(창 3:8) 또 가인이 아벨을 죽인 후에는 유리하는 떠도는 삶을 살라고 하나님이 명령하셨는데 가인이 어떻게 합니까? 오히려 에녹성을 짓고 하나님의 말씀에 대적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까? 이렇듯 죄와 악은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며 결국에는 우리의 믿음을 희석시키며 소멸시켜 버린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때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소멸되게 된다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믿을 때 이 믿음을 통로를 통해 우리 안에 임하시게 되는데, 믿음이 소멸된다면 더 이상 우리 안에 머무실 수 없게 되므로 성령님이 떠나시게 되는 것입니다. 소멸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성령님이 보증하셨던 구원의 인도 소멸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죄와 악을 방치하므로 이로 인해 우리가 믿음에서 떠나게 된다면, 이때 성령님이 소멸되시므로 우리의 구원이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이 이에 대해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딤전4:1-2]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을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여러분 성경이 뭐라고 말을 합니까? 우리가 믿음이 있을 때는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시지만, 믿음에서 떠나게 될 때 이때는 미혹하는 영이나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는 자가 된다고 하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여러분 어떻게 이런 사람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믿음에서 떠나 성령님이 소멸되므로 이렇게 성령을 훼방하는 자들이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 한번 구원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만약 끝까지 믿음을 지킨다면 한번 구원은 영원한 것이지만, 우리가 구원을 받았을지라도 믿음에서 떠나 성령이 소멸되므로 미혹하는 영과 귀신을 따르게 된다면 이럴 때는 구원을 받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

Пікірлер: 46

  • @inBIBLE-wm
    @inBIBLE-wm Жыл бұрын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오늘도 이 말씀을 심장에 새기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복음의 깃발을 듣고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선교지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하나님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서진(西進) 지역의 중국과 이슬람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서진(西進)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인바이블 선교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user-tx9yp3kt4t
    @user-tx9yp3kt4t Жыл бұрын

    주님 제 마음 안에서 절대로 떠나가지 마세요 아멘♡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하나님은 우리가 떠나가기전엔 안 떠나십니다. 디모데후서 2:12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 Жыл бұрын

    아멘.아멘!! 부끄러운 구원과 상급 구원이 있군요. 죄를 짓고, 회개하고, 또, 죄 짓고, 회개하고,반복의 일상이더라도, 성령께서 내주하시므로 불속에서 받는 부끄러운 구원이라도 받는다니 너무 감사합니다.목사님 말씀 듣기전엔."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 구원받는게 아닐까!!! 해서 매일매일 저를 점검하며 죄를 안지으려 정말 각별히 조심하면서 매일"회개"의 삶을 살고 있어요.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귀 들어가듯, 힘든거라 서요.ㅠ 정말 아무나 갈수없다 생각했어요.ㅠ 목사님 말씀 들으니 한결 마음의 짐이 덜어지고, 편안합니다. 목사님 감사해요♡ 이런 말씀. 어디서 듣겠어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면 좋겠어요. 많은분들이 이 말씀을 보시고, "회개"의 삶을 살아 죄의 짐에서 자유하시면 좋겠습니다. ♡♡♡

  • @user-bc6vq2fg3h
    @user-bc6vq2fg3h Жыл бұрын

    아멘입니다 성령으로 열매 맺는 영의 딸이되게 하소서

  • @user-wb2ss2ig2h
    @user-wb2ss2ig2h Жыл бұрын

    아멘아멘~ 성령님을 기쁘시게하는 삶 살게 하소서.🙏🏻

  • @kacied5979
    @kacied5979 Жыл бұрын

    아멘!!!! 귀한말씀 전하신 목사님 너무나 감사합니다 🙏

  • @sun-yt6wy
    @sun-yt6wy Жыл бұрын

    아멘아멘 감사합니다 ^^

  • @user-mh3lg7xw8l
    @user-mh3lg7xw8l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fb2sk5bt4n
    @user-fb2sk5bt4n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NAZIRITE
    @NAZIRITE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모든건 부족한 저를 택하시고 이끌어 가실 주님의은혜 입니다.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 Жыл бұрын

    목사님! 감사합니다. '구원'의 관한 말씀, 자세히 "말씀"을 통해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회개의 합당한열매"를 맺어야 구원 받는다는. 목사님도 계셔요. "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만,구원 받는줄 알았어요.ㅠ~ 죄짓는게 가장 싫치만, 여전히 죄와 피흘리기 까지 싸울거지만요, 목사님 말씀을 통해 죄의 짐이 정말정말 한결 가벼워져서 마음이 시원하고,편안해요.💿

  • @user-df4tm2lc5c
    @user-df4tm2lc5c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hz1un4zu3f
    @user-hz1un4zu3f Жыл бұрын

    고맜습니다

  • @user-wq4ux9gn8n
    @user-wq4ux9gn8n Жыл бұрын

    고전3:10-15

  • @onlyjustjust
    @onlyjustjust Жыл бұрын

    목사님~늘 감사드립니다 많이 찔림받습니다 성경엔 600여가지의 죄가 있으나 회개하면 모두 용서함 받을수 있다는데 단 1가지 성령훼방죄는 용사함받지 못한다는데 성령 훼방죄에 대해 자세히 가르쳐주세요

  • @NAZIRITE

    @NAZIRITE

    Жыл бұрын

    예전영상에 찾아보심 있습니다

  • @ykebnjad
    @ykebnjad8 ай бұрын

    근데 죄인줄 알면서도 자주 범하면 부끄러운 구원이 되기전에 성령님이 떠날수도 있지 않을까요

  • @jesusloveryeol
    @jesusloveryeol Жыл бұрын

    죄를 짓고 회개하고 죄를 짓고 회개하고 이러한 마음을 가진자는 진실된 회개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우리는 죽을때까지 회개합니다. 예수님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친밀함 관계가 날마다 이루어지면 죄가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그래서 더이상 죄와 몸부림치지 않아도 됩니다.

  • @heshapc2041

    @heshapc2041

    9 ай бұрын

    그건 사람의 마름의 중심을 꿰뚫어보시는 하나님이 판단하실 문제지 우리가 말할건 아닌듯 ㅎㅎ

  • @jesusloveryeol

    @jesusloveryeol

    9 ай бұрын

    @@heshapc2041 옳습니다. 저의 6개월전 신앙심은 바리새인을 보는 듯 하네요

  • @davidpark9775
    @davidpark9775 Жыл бұрын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자기욕망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 겠다는 약속입니다. 죄를 짓는이유는 자기욕망 입니다. 마귀는 예수님을 유혹했듯 이 끊임없이 자기욕망을 부 추깁니다. 심지어 꿈에서까 지 테스트를 합니다. 그래서 우는사자가 삼킬자를 두루찾듯하는 사탄을 인식해 야 죄로부터 멀어질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깨어있는 것 입니다. 사탄을 이기는힘은 말씀보고 기도하는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이름외에 이길수 없게 하나님이 그렇게 설계해 놓았 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두려워말라 걱장하지말라고 말씀하지 않 습니까? 왜? 예수님만 찾으면 죄를짓게하는 존재는 금방없 어지기 때문입니다. 죄는 그런놈입니다. 예수님을 찾게 만들어 주는것이지요. 사탄은 하나님의 동역자로 욥기서에 나오고 있는 것입니 다. 사탄이 있기에 사람들이 예수님을 찾고 우리의 믿음이 강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죄가많은곳에 은혜가 풍성해진다고 말씀하는 것입 니다. 죄는 인간의 나약함을 깨닫게 해서 하나님께로 다가 서게하는 필수요소입니다. 죄를 두려워하지말고 항상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 시면 다 해결이 됩니다. 죄가 오고 시험이 올때는 예수님과 멀어졌다는 싸인입니다. 돌이키면 됩니다. 일곱번씩 일흔번일지라도 돌이키면 됩 니다. 할렐루야!!!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

    Жыл бұрын

    할렐루야!!! 공감100% 사탄은.하나님의 동역자, 옳으신 말씀입니다. 사단도 하나님이 부리십니다. 사단의 공격은, 우리의 믿음을 단련하시기위해, 오직, 하나님 바라보며"믿음" 생활 잘하라고, 고난과 역경 없으면,'정금'과 같은 믿음이 나올리가 없지요, 감사합니다.

  • @user-ji1cf4ct2p

    @user-ji1cf4ct2p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tz6yp9by2r
    @user-tz6yp9by2r Жыл бұрын

    사라지는 구원을 주신적이 없습니다. 십자가에서 인류의 모든 문제를 다 끝내셨습니다.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겁니다. 예수님께서 부활 후 직접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 마태복음 28장20절 ]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님은 속으셨습니다. 성경을 옳게 분별하셔야죠. 이 영상 올리신 목사님/선교사님이 구윈의 메세지를 많은 영상통해 올리셨습니다. 여러개 찿아서 보신후 깨달으십시요.

  • @user-tz6yp9by2r

    @user-tz6yp9by2r

    Жыл бұрын

    @@joylee7274 죄송합니다 성경이 진리입니다~ 지난번 영상 에서도 죄를 반복적으로 짓게되면 성령님이 소멸되시고, 구원도 취소된다고 하셨어요. 전지전능하신 창조주께서 '피조물인 너희들이 행위로 노력해서 구원을 지켜라 그렇지 않으면 취소한다' 이런 불완전한 구원을 주셨겠습니까? 그리스도께서 율법을 폐하러 오신게 아니라 율법을 완성하시러 오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대속물로 죽으시고 부활과 승천으로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믿는자에겐 끝날까지 저희와 함께 하십니다~ 구원의 확신을 생각과 마음. 감정 등으로 사탄은 흔들어 버립니다. 속지마시길 축원드립니다.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user-tz6yp9by2r 하나님이 불완전한 구원을 주신게 아니라 인간이 엄청난 구원을 값없이 예수님을 통해 받았는데 지멋대로 살고 방종하고 죄를 짓다가 성령님의 회개하라는 음성을 무시하고 의지적으로 끊임없이 죄를 지으면 자유의지의 선택에 의해서 지옥갑니다. 님같은 경우에는 종교의 영과 신학의 영에 찌들려서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않고 죄와 세상과 타협해서 살고있으니 한번 구원 영원하다가 땡기지요. 진리의 말씀을 내가 좋은쪽으로만 해석하시면 안됩니다. 모르겠으면 겸손히 예수님께 시간을 두시고 물어보십시요. 그분이 대답해 주십니다. 유명한 목사말 믿어도 안됩니다. 스스로 아십시요. 제발 지옥가지 마십시요. (디모데후서 4:3)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이말씀의 경고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십시요.

  • @user-tz6yp9by2r

    @user-tz6yp9by2r

    Жыл бұрын

    @@joylee7274 감사합니다 지난번 영상 댓글에도 구원받은 자녀가 죄를 계속지으면 지옥간다고 말씀하신 분이시네요? 이번에도 자유의지의 선택에 의해서 지옥간다 하시네요? 이것이 불완전한 구원 입니다~ 물론 죄를 지으면 당연히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보며 간구해야죠 그러나 반복적인 죄와 회개하라는 성령님의 음성을 무시한다고 지옥가는거 아닙니다. 지옥은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이 가는곳 입니다. 절대 한 번 구원은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구원이 다르면 문제가 됩니다. 이 목사님도 귀한 사역을 하시지만, 구원을 다르게 말씀하시면 정말 위험합니다.

  • @esapplebox
    @esapplebox Жыл бұрын

    구원의 확신도 없이 영상 올리면 은혜가 되는겁니까? 한번 구원은 영원한겁니다 부끄러운 구원이든지요 구원 됐다 소멸됐다 구원 됐다 소멸됐다 십자가의 죽음을 우습게 만드는 겁니다..

  • @joylee7274

    @joylee7274

    Жыл бұрын

    구원의 확신이 어디 성경에? 예수님께 죽을때까지 붙어있어야 그분 "안에"있어야구원입니다. 구원받았어도 얼마든지 나의 의지적 반항과 죄를 의지적으로 회개치않고 습관적으로 지으므로인해 지옥갑니다. 구원이 싸구려가 아닙니다. 내가 죽을때까지 지켜야합니다. 칼빈의 신학사상에 나의 믿음을 두면 안됩니다. 신학은 진리가 아닙니다. 디모데후서 2:12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 @esapplebox

    @esapplebox

    Жыл бұрын

    ​@@joylee7274 구원이 어떻게 우리의 행위로 되는겁니까? 구원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 선물입니다. 부모가 자식 잘못했다고 호적에 파버립니까? 성경을 당연히 하나님 말씀인줄 믿고 행해야 되는건데요 그런데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이단으로 빠지는겁니다. 성경은 그 당시 상황이나 이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이 정말 깨닫게 하시는게 무엇인지 잘 묵상해야 합니다. 신천지 십사만사천이나 , 믿는 분들중에도 ,천주교도 그렇지요 예수님도 포도주 술을 먹었다고해서 술 마시는게 당연하다고 여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포도주는 그 당시 물이 귀했기 때문에 물대신 보통 포도주를 마신거고요 다윗도 구원의 확신을 주세요가 아닌 구원의 즐거움을 회복 시켜달라고 했습니다.성령 소멸은 성령님이 아예 없어진다 라는 뜻이 아니고 성령님도 인격적인 분이시기 때문에 성령님이 불같이 역사했다가 거스르면 차갑게 된다는 일을 안하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수 있는데도 구원의 확신이 없는것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직접 체험하지 못해서 사탄이 계속 구원의 확신을 의심하게 만드는겁니다. 결론은 구원은 잘하는거 못하거나 우리의 행위가 아닙니다. 한번 인치시침은 영원한 거고요 그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은혜이고 사랑입니다.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

    Жыл бұрын

    (빌립보서2:12)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아멘,✴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 아닙니다. 잘못된 교리예요. 아무리 인을 쳤어도, 죄를 졌거나 주님을 떠나면 성령이 소멸됩니다. 그래서 "회개"가 중요합니다. 행한대로 갚으시는 주님이십니다.✴

  • @esapplebox

    @esapplebox

    Жыл бұрын

    @@user-bd2zd7ei7x 구원의 역사는 회개가 아닙니다. 예수님을 영접했느냐의 문제입니다.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

    Жыл бұрын

    @@esapplebox 예수님'영접'은 당연한것 이구요, 두렵고 떨림으로 구원을 이루라 하십니다. 성경 어디에 한번구원은 영원한것이라 하셨습니까!!! 그런 말씀 한구절도 없어요, 기록된 말씀밖으로 넘어갔거나 더하거나 제하면 안됩니다. 성경말씀만, 따라가야지. 성경에도 없는 잘못된 교리를 쫓아가면 안됩니다,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