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궁금증 QnA] "연단은 언제 끝나고 죄의 문제는 언제 끝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인바이블 말씀사역 / 크리스천 신앙 성장을 위한 채널

시청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배경 음악
출처 : Music Copyright ⓒ Christian BGM All Rights Reserved.
제목 :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링크 : 링크 : • [Vol.4]아침 Q.T를 위...
#인바이블_말씀사역 #크리스천_신앙_성장을_위한_채널
얼마 전에 몇 분이 댓글에 이런 문의를 주셨습니다.
“목사님, 연단은 언제 끝나고, 죄의 문제는 언제 끝이 나게 되는지요?”
또 어떤 분은 “올려 주신 영상을 통해 연단이 언제 끝나는지는 알게 되었는데, 죄의 결과는 언제 끝이 나는지요?”라며 질문을 주셨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살아가면서 하나님을 통해 연단과 훈련을 받을 수 있고, 혹은 우리가 알든 모르든 죄를 지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만약 하나님이 연단을 주신다면 우리는 이 연단이 끝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고, 또 우리가 죄를 지었다면 이 죄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이에 대해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여러분 저는 이미 “하나님이 우리를 쓰고자 하실 때 다듬는 방법” 편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연단시키는지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연단이 언제 끝나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렸는데, 오늘은 이영상을 처음 보시는 분들 위해 다시 한번 잠깐 언급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를 성장시키기 위해 우리를 연단하시고 훈련시키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 이렇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연단은 언제 끝이 나게 되는 걸까요?
여러분 하나님이 주신 연단은 욥이 말한 것처럼 하나님이 우리를 단련시킨 후에 정금같이 되었을 때 연단이 끝나게 됩니다. 즉, 우리가 연단과 훈련을 통해, 변화되고, 신앙적으로 성장되고, 우리가 단단해졌을 때 끝이 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쉽게 풀어 말하면, 만약 나를 힘들게 하는 상황이나 환경, 사람이 있을 때 이것에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넘어설 때 연단이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 “상황이나 환경적인 어려움”이 있을 때는 하박국의 고백처럼, 비록 무화과나무 잎이 마르고 감람나무 열매가 없고, 외양간이 소가 없을지라도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이 될 때, 연단과 훈련이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합 3:17-18).
만약 “누군가가 나를 힘들고 어렵게 한다면” 이런 사람을 대적하는 것이 아니라 “품어 버릴 때, 안아 버릴 때” 연단이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다윗을 통해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여러분 다윗은 아무 잘못도 없는데도 사울에게 억울하게 쫓기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데 다윗이 처음에 이런 상황을 만났을 때는 어떻게 했습니까? 억울함에 요나단에게 찾아가 따지기도 합니다. 도대체 내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왜 너의 아버지가 나를 죽이려 하느냐고 말입니다.
그런데 이랬던 다윗이 계속 사울에게 쫓기면서 어떻게 변화됩니까?
사울이 여전히 다윗을 죽이려 쫓아다녔지만, 다윗은 요동하지 않는 사람으로 변화가 됩니다. 다윗이 처음에는 억울함에 화도 냈지만, 결국 나중에는 사울이 괴롭힐지라도 더 이상 마음이 요동하지 않는 사람으로 바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뿐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사울에게 원수 갚을 기회가 왔을 때 다윗은 하나님을 기억하므로 이 모든 것을 내려놓는 사람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에게 연단이 올 때 이것이 언제 끝나게 되느냐? 그것은 우리가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나 환경에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과 환경을 “뛰어넘을 때”,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을 “품어 버릴 때” 그 연단이 온전히 끝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것이 바로 연단이 끝난 사람에게 나타나는 “정금 같은 모습”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이것이 연단의 끝이라면, 우리가 죄를 지었을 때 이것은 언제 어떻게 해결이 되는 걸까요?
여러분 우리는 살아가면서 죄를 지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죄를 지을 때 이 죄의 문제가 언제 끝나게 되느냐? 만약 우리가 죄로부터 돌이키지 않는다면 죄는 우리를 지속적으로 죄 속으로 이끌어 갑니다. 죄는 죄를 낳게 하고, 더 큰 죄를 만들어 갑니다. 결국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죄의 속성입니다.
그럼 여러분, 이런 죄의 문제를 끝내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느냐?
여러분 하나님은 이에 대한 분명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십니다. 하나님이 뭐라고 말씀하십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사 1:1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희게 되리라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가 죄를 지었을 때, 이 죄를 해결하는 방법이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 그것은 우리가 지은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하나님 앞에 나와 회개할 때 눈처럼, 양털처럼 희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만약 우리가 죄를 지었을 때, 이것이 죄라는 것을 알았을 때, 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무엇이냐? 그것은 바로 하나님 앞에 그 죄를 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죄로부터 돌이키는 것입니다(마 3:8). 이때 하나님이 우리의 회개를 들으시고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연단은 하나님만 의지하며 바라보며 인내할 때 끝이 오지만, 죄의 해결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가 무릎 꿇고 회개하며 죄로부터 돌이킬 때, 해결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래전에 이런 이야기를 했을 때, 어떤 분이 비아냥거리면서 이렇게 물은 적이 있습니다. 그분이 뭐라고 말씀하셨느냐?
“목사님, 우리가 죄를 짓고 회개하면 하나님이 용서하신다고 하시니, 그럼 죄를 짓고 회개하고, 또 짓고 회개하고 또 짓고 회개하고 이런 식으로 계속 반복해도 되겠네요?”라고 말입니다.
이분은 하나님께 회개하면 진홍 같은 죄래도 눈과 같이 희게 해 준다고 하니까 “죄를 짓고 회개하고, 또 죄를 짓고 회개해도 되겠네요?”라고 물었는데 여러분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여러분 이분이 하신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가 만약 죄를 지었는데 회개한다면 하나님은 이런 우리를 용서해 주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죄를 짓고 또 회개하면 하나님은 또 용서해 주십니다. 여러분 하나님이 우리를 언제까지 용서하실 수 있느냐? 일흔 번씩 일곱 번을 죄를 짓고 회개하며 용서를 구한다면 하나님은 이런 우리를 용서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가 유념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우리가 죄를 짓고 회개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죄에 대해서는 용서해 주지만 이로 인해 발생하는 죄의 대가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성경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죄를 지었을 때, 회개하므로 그 회개할 때 그 모든 죄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경우는 회개를 했더라도 그 죄에 대한 대가를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것을 성경 어디에서 볼 수 있느냐?
여러분 우리는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이나 부인한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베드로는 두려움 때문에 예수님을 세 번이나 부인하게 됩니다. 성경은 어떻게 베드로가 예수님을 부인했다고 합니까? 성경은 베드로가 예수님을 저주하며 맹세하며 예수님을 부인했다고 합니다. 여러분 당시에는 맹세를 할 때, 일반적으로 오른손을 들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맹세를 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베드로가 어떤 식으로 부인했느냐?
“내가 하나님 앞에서 맹세하는데 나는 저 인간을 정말 몰라” 이런 식으로 맹세하면서 저주하며 예수님을 부인했다는 것입니다. 베드로는 하나님 앞에서 맹세하면서 십계명의 “거짓 증거를 하지 말라”는 말씀을 어긴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이랬던 베드로가 닭 우는 소리를 듣고 어떻게 합니까? 자신의 이런 모습을 보며 통곡했다고 하지 않습니까? 이러면서 베드로는 회개하며 자신을 돌이켜 다시 예수님께로 돌아옵니다. 그런데 이때 예수님이 이런 베드로를 보며 어떻게 하십니까? 용서하시고 다시 받아 주셨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죄를 지었을 때, 회개하며 돌이킬 때 어떻게 되느냐? 이렇게 용서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을 저주하고 맹세하며 부인하는 죄었을지라도 회개하며 돌이킬 때 하나님은 이런 죄도 용서해 주시며 받아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인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어떤 죄는 단지 회개만으로 끝나지 않는 죄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 어떤 죄들이 이럴 수 있느냐?
여러분 우리는 이것을 다윗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다윗은 왕이 된 후 밧세바에 성적인 관계를 갖습니다(삼하 12:24). 그러나 밧세바가 임신한 것을 알자 다윗이 어떻게 합니까? 밧세바의 남편인 우리아를 전쟁터에서 교묘하게 죽도록 만듭니다. 자기 죄를 감추기 위해 이렇게 한 것입니다(삼하 11:15).
그런데 하나님은 이런 다윗의 죄를 보고 어떻게 하십니까?
나단 선지자를 보내 다윗을 책망하지 않습니까?(삼하 12:1-12)
이때 다윗은 나단 선지자의 책망을 듣고 하나님 앞에서 금식하며 회개합니다. 하지만 여러분 다윗은 자신의 죄에 대해 금식하며 회개했지만, 이것으로 다 끝난 것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비록 다윗이 회개를 했지만, 그 죄에 대가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야 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죄로 인해 낳은 자식이 죽은 후에야 다윗 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까?
여러분 우리가 베드로의 예를 통해 보듯, 어떤 죄들은 우리가 회개할 때 그 순간 해결되는 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죄는 회개를 하더라도 그 죄의 대가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는 것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죄가 범죄이거나 타인을 해롭게 하고 유해를 가한 것이라거나, 죄의 결과로 피해나 손해를 입혔다거나, 타인의 마음에 큰 상처를 남기거나 해를 끼쳤다면, 회개할 때 우리의 죄가 용서를 받았을지라도 이러한 것에 의해 죄의 결과와 대가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윗이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

Пікірлер: 67

  • @inBIBLE-wm
    @inBIBLE-wm2 жыл бұрын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오늘도 이 말씀을 심장에 새기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복음의 깃발을 듣고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선교지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하나님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서진(西進) 지역의 중국과 이슬람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서진(西進)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인바이블 선교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suwanworship5427
    @suwanworship54272 жыл бұрын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아멘

  • @jennycho3192
    @jennycho31922 жыл бұрын

    죄의 결과로 회개 했어도 고난을 받든 연단을 통해서든 우릴 더욱 성숙한 하나님의 자녀로 만들기 위한것은 분명하죠. 전 최근에 아주 고통스럽고 힘든 일이 생겨서 금식기도도 하고 찬송과 말씀도읽고 말씀 붙들고 울면서 기도도 했지만 계속해서 어려운 시련이 닥치니 넘 힘들어서 그냥 하나님이 어떤분인지만 묵상하고 생각하며 지냈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됬습니다. 하나님은 회복의 하나님이시자나요. 허나님이 원하시는대로 반드시 회복할걸 믿기에 하나님이 얼마나 좋으신 하나님이신지.... 곤고한날에 주시는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며 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2 жыл бұрын

    "죄의 해결"="회개"= 죄로부터 돌이킬때,해결받는다,즉,=잘못된길(죄의 길) 에서 완전히 돌이켜 하나님께 돌아오는것이 진정한"회개"다,(같은죄를 계속 반복해서 짓고 또 짓고 용서를 구하고 하는것은 진정한 회개가 아님) '그 죄에서 완전히 돌이키는것, '즉,다시는 그 죄를 짓지않는것,=진정한"회개"이며 "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는것이다★ 그래서 죄와 피흘리기까지 싸워야 하는것입니다. 샬롬✴

  • @emilykwon9456
    @emilykwon94562 жыл бұрын

    아멘! 용서와 죄의 댓가의 구분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bd2zd7ei7x
    @user-bd2zd7ei7x2 жыл бұрын

    '연단,=언제 끝나게 되나?.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나 그 상황과 환경을 뛰어 넘을때, 나를 힘들게 하는사람 품어버릴때,그 연단이 온전히 끝나게된다는것 (다윗의믿음 참조) '연단이 끝난사람'= "정금"같은 모습인것,아멘,

  • @user-tx9yp3kt4t
    @user-tx9yp3kt4t2 жыл бұрын

    사랑의 하나님은 모두가 구원 받기를 원하십니다 주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아멘♡

  • @user-bc6vq2fg3h
    @user-bc6vq2fg3h Жыл бұрын

    아멘 죄에서 돌이켜 주안에서 온전한 순종으로 나아갑니다

  • @user-ov9uc3gk1d
    @user-ov9uc3gk1d2 жыл бұрын

    일용할축복의조언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아멘

  • @user-cv9mc4oj4s
    @user-cv9mc4oj4s2 жыл бұрын

    하나님에대한 죄가아닌 남에게 해를가하는 범죄의 대가는 치루게되는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대가를 치루어서라도 하나님께 다시 용서받을 수 있다는것이 엄청난 은혜입니다

  • @stephaniep171

    @stephaniep171

    2 жыл бұрын

    그렇네요

  • @tlvus22
    @tlvus222 жыл бұрын

    아멘 하나님 아버지 당신이 제게 주시는 연단을 감사와 기쁨으로 받게 하옵소서

  • @noodlemaniskorean
    @noodlemaniskorean2 жыл бұрын

    하나님의 일을하는데 죄의습관을 계속가지고 하나님의 일을 지속하지 못하고 하나님의 이름에 먹칠하고 한국교회가 망신당하고 전도길이 막히기에 철저히 훈련과 연단을 통해 회개하고 변화되어야 하죠. 그후에라야 온전히 하나님의 일을 감당할수있게 됩니다.

  • @user-ih2ql7rr7w
    @user-ih2ql7rr7w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목사님 항상 말씀으로 은혜받게 하시고 궁금한 것들을 알게하시니 감사 드립니다 기도합니다 🙏

  • @user-mt9zt2zd6q
    @user-mt9zt2zd6q2 жыл бұрын

    저는 교회에 나가지 2년정도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시작한 시기에 아는분에 인도로 하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분명히 하나님의 자녀로 아버지의 사랑으로 보호하심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저에게는 방언이 안되는 건가요 저에게는 아버지가 유일한 친구 가족인데 왜저는 아버지께 가까이 가지 못하는 걸까요 저는 너무나 못난 자녀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도와주세요

  • @jhsh077
    @jhsh0772 жыл бұрын

    죄를 하나님께 고하고 자백 하는 것과 그 죄에서 돌이키는 것은 다르지요 고백 만 하고 돌이키지 않으면 개가 먹은 것을 토하는 것과 같습니다

  • @Amen551
    @Amen5512 жыл бұрын

    아멘 목사님 감사드립니다 죄와 연단에대한 말씀을 명확하게 알려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 @user-gr7km5bh2d
    @user-gr7km5bh2d2 жыл бұрын

    아멘 ~늘 주와동행하시는 날되시고 강건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

  • @only633
    @only6332 жыл бұрын

    저는 교회를 다닌지는 오래됐지만 진심으로 찬양,예배,기도했던적은 손에꼽을정도로 믿음약한자녀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세상적인 죄를 저질렀습니다 하나님께 여과없이,숨김없이,변명없이 회개했습니다. 그리고 이문제가운데 주님께 의지하고 도와주실것을 소망하며 죄를반복하지않겠다고 고백하며 항복하고 회개했습니다. 그에대한 결과는 제가온전히 책임지고 버텨야한다는 사실을 알고는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말씀으로 직접적으로 듣고나니 혼자서 싸워야한다는 생각에 많이 두렵고 무너집니다...제가 지은 죄로 인한 결과인데 돕지않으실수도 있다는 생각을하니 제스스로 배은망덕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작은원망도생깁니다... 죄로 인한 결과가운데 저는 결국 혼자서 싸워야하고 최악의 결말을 맞이해야한다고생각하니 모든 의욕과 소망이 사라지는것 같습니다...제가 아무리 회개하고 기도해도 죄로 인한결과가운데 주님은조금도 돕지않으시는걸까요....주님 잘못했습니다 살려주세요

  • @whylive3471

    @whylive3471

    2 жыл бұрын

    연단은 죄로인해 생기고 죄는 선악과를 먹으므로 생김 결국 연단과 죄는 죽으면 끝 그러면 어떻게 살 것인가 육에 생각은 사망이요 영에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나의 생각을 의지를 통하여 육,선과악에 둘지 영,양심에 두는지에 따라 죄와 회개를 왔다 갔다함 오호라 나는 곤고한 자로다 누가 이 사망의 몸에서 나를 건제내랴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 하였음이라

  • @jennycho3192

    @jennycho3192

    2 жыл бұрын

    회개하고 주님 다 용서해주셨다는것을 믿으세요.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이라고 하셨어요.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도와주십니다. 두려워하지마세요. 하나님이 이겨내게 해주신답니다. 하나님은 나의 잘못도 실수했을지라도 그것도 선하게 변하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아주아주 힘든 상황이 되어도 내죄로 인한결과니 원망이나 불평하지마시고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긍휼하심을 믿고 불쌍히 여겨달라고 기도하시고 하나님의 처분만을 기다리듯 하나님만 바라세요. 하나님은 절대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거절하신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어떤분이신지 생각하고 묵상해보세요. 말씀을 읽고 약속하신 그말씀 붙들고 기도하세요.말씀으로 돌아가는 것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함께하시고 위로와 용기도 주십니다. 제가 경험자입니다.

  • @user-et9ed4ci3i

    @user-et9ed4ci3i

    2 жыл бұрын

    ㅠ...하나님앞에 잘못한 부분에 대한 죄를 철저하게 자복하고 회개를 하셨다면. 회개를 한 부분의 죄를 죽는날까지 다시 반복하여 짓지않고 하나님께로 마음을 완전히 돌이키신후. 절대로 어떠한 원망도 다시 하시지않으시는게 좋으십니다.계속해서 회개하시는게 좋으십니다.시간을 가지고. 정해놓고. 깊이. 그래도 아무말씀 없으신것같다고 생각되시면 힘드시더라도 그냥 무조건 하나님앞에 잠잠히 엎드려 "불쌍히 여겨주세요"라고만 기도하시고..성경말씀 구약쪽을 많이 읽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하나님이..하나님의 선택한 자녀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언약의 말씀(약속)이 전부 다 나옵니다..성경을 읽으시면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어떻케. 많이 사랑하고.어떻케 우리를 돕고.보호하고 계시는지 하나님의 마음을 아실수 있으실꺼예요. 하나님이 성경말씀을 통해서 (자 보거라)하고 우리에게 하나님자신에 대해서 알려주시는거거든요. 성경말씀이 곧 하나님이십니다. 성경말씀을 쭈욱 통독하다보면 읽는중에 하나님이 분명 어떠한 부분에 가서 울컥 북받쳐오르는 감동을 주시는 부분이 있으실진대 그때는 그말씀을 자매님에게 주신다 생각하시고 계속 반복해서 읽어보시고 하나님이 왜 이말씀에 감동을 주셨을까 생각해보시고 잠시 하나님앞에 그말씀을 들고 나아가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자매님이 기억하셔야 할것은 절대로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기전에 우리를 먼저 버리시거나 나몰라라 방치(유기)해두시는 분이 아니십니다.하나님은 우리가 죄가운데 있을지라도 불쌍히여기시는 분이시니까요.ㅠ. 두려움은(두려운마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마음이 아닙니다.두려움은 사탄이 주는거예요. 사탄이 우리를 하나님에게서 떼어놓으려고 우리가 죄지은걸알고 찌르는겁니다..너 안돼.너 죄지었잖아.하나님이 너를 버렸어. 하면서 우리를 속이고 거짓말하는겁니다ㅠ..우리를 하나님앞에 더이상 못나가게 하려고 속이고 수쓰는거예요..무너지지 마시고.포기하지마시고.힘들수록 어려울수록..사탄에게 속지마시고..아 맞다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는분이지.나를돕는분이셨지.하고 확신있게 떠올리셔야 합니다. 자매님 자신의 마음을 현실상황에 두지 마시고 마음을 하나님께 두세요.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해 두시고.하나님께 대한 확신을 가지세요. 자매님이 싸우고 계시다면 지치시더라도 끝까지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세요..하나님이 함께 싸워주세요. 전적으로 하나님께 의지한 싸움은 하나님이 이겨주십니다.하나님께 의지한 싸움을 하고 계시다면 그싸움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이 우리를 혼자서 싸우라고 내버려두시지않고 함께 싸워주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이기게 해주실뿐만 아니라 그싸움을 마침내 승리로 끝내주실겁니다.

  • @user-et9ed4ci3i

    @user-et9ed4ci3i

    2 жыл бұрын

    오직ONly님. 기독교 방송 CBSTV 270회.에 들어가시면 김동호목사님.박성민목사님.김종윤목사님의 설교토크(이미 엎질러진죄)에 대하여 자세하게 나옵니다. 낙심하지마시고. 하나님을 끝까지 의지하고 신뢰하시고. 하나님께대한 확신을 가지세요.

  • @user-cx5zy6pg5f
    @user-cx5zy6pg5f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user-wp2tk4cc7h
    @user-wp2tk4cc7h2 жыл бұрын

    Amen🙏 Amen🙏

  • @user-mn4bf4uu8y
    @user-mn4bf4uu8y2 жыл бұрын

    아멘~~감사드립니다

  • @user-xr5sf6bw3n
    @user-xr5sf6bw3n2 жыл бұрын

    아멘 고맙습니다

  • @user-fb2sk5bt4n
    @user-fb2sk5bt4n2 жыл бұрын

    말씀 감사합니다

  • @gosome9359
    @gosome9359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user-wz1de6eq3i
    @user-wz1de6eq3i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ArtAviationShinJY
    @ArtAviationShinJY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 @user-wu1zz4pc5m
    @user-wu1zz4pc5m2 жыл бұрын

    아멘

  • @jkcoco7457
    @jkcoco74572 жыл бұрын

    아멘🙏🏼

  • @jung.12.12
    @jung.12.122 жыл бұрын

    항상 옳습니다 ^^아멘 ~~~^^

  • @JJ-dz6dg
    @JJ-dz6dg2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tl2um1mw2g
    @user-tl2um1mw2g2 жыл бұрын

    아멘..

  • @user-heena
    @user-heena2 жыл бұрын

    요근래 자꾸 화가 많아져 저도 모르게 욱욱 죄를 짓게 됩니다... 주님 제안에 화나게 하는 악한 영들을 물리쳐 주세요....

  • @TV-xn2ff
    @TV-xn2ff2 жыл бұрын

    그렇습니다~^^

  • @hyosookkim3044
    @hyosookkim30442 жыл бұрын

    아멘 너무 오랜시간 상상치 못할 어려움에 있기에 하나님께 수없이 물어봅니다. 회개치 못한 죄가 있냐구요. 그 어떤 답도 못 얻고 힘들고 어려움의 해결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 @user-ih2xu7ed2k
    @user-ih2xu7ed2k2 жыл бұрын

    롬5 환란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을 소망을 이루느니라 롬6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것입니다.

  • @user-iw2tr5dz5g
    @user-iw2tr5dz5g Жыл бұрын

    목사님 영상을 보고 들으며 은혜받고 있습니다 좋아요를 누르려다 실수도 이 동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를 눌러졌어요 ㅠㅠㅠ 취소를 했지만 저의 실수였으니 맘에 두지 않으셨으면 해서 댓글 남김니다

  • @user-kq8yu1fd2u
    @user-kq8yu1fd2u2 жыл бұрын

    사탄이 유독 방해하고 질투하는 성도들이 있나요? cs루이스 책에도 더 사랑할수록 고난의 골짜기로 들인다던데 영적인거라고 밖에 해석이 안되는게, 진심으로 원해서 작정하고 성경을 소리내어 읽는데 미친듯이 졸리는게 방해가 넘 심해요!! 이겨내려고 버티니 목이 뿌러질거 같이 아프고.. 시간대별로 시험 해봤는데 정말 쏟아지듯 오니 어느새 자고 있고.. 당연히 밤에는 또 잠이 안오는 악순환으로 실패와 무기력도 크니 괴로워서요.. 안 읽을순 없고ㅜㅜ 반드시 돌파해서 이겨내고 싶거든요! 기가 차는건 다른거 하면 1도 안졸린다는거에요 구체적으로 꼭 다뤄주세요~~ 해결방법두요ㅜㅜ 초신자때보다 왜 더 심한지! 간절합니다!!!

  • @user-et9ed4ci3i

    @user-et9ed4ci3i

    2 жыл бұрын

    J가드니님. 저랑 똑같은 시기를 겪고계신것 같아서 댓글을 남깁니다 저도 처음 말씀을 읽으려할때 딴때는 안졸리다가 성경책을 펼치기만하면 나도모르게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스르륵 잠이 들어서 얼마동안은 너무 괴로웠습니다.그러다가 계속 이러다간 한장도 못읽겟다 싶어서 성경읽기전에 바로 커피를 진하게 마시니까 2시간동안은 잠시도 안졸고 거뜬히 읽을수 있었습니다.그리고 눕거나 앉지않고 일어나서 서서 왔다갔다 하면서 읽었어요.집에아무도 없을때 읽으면 집중도 잘됩니다.다리는 아프지만 성경을 읽기로 작정하고 읽으면 견딜수 있답니다. 혹시 커피를 마시고 읽거나..서서 읽는게 무리가 가시거나 힘들게 느껴지신다면...성경읽기전에 잠시 기도하시고 기도하실때 하나님 성경을 읽으려고하면 잠이 쏟아집니다 도와주세요.하고 기도하시고.J가드님이 1시간을 읽고싶다 하시면 한시간을 놓고 하나님앞에 기도하시고.예를들어 오늘 창세기를 단번에 다 읽고싶다 하시면.그대로 하나님앞에 하나님 창세기를 단번에 다 읽는시간동안 잠시도 졸리거나 잠들지않고 지치거나 실증도 나지 않게 도와주세요~거뜬히 읽을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렇케 기도를 먼저하고 읽기 시작하시면 정말 내가 언제 졸렸었지 싶을정도로 하나도 안졸리고 읽으실수 있을꺼예요. 저도 커피를 못 마실때는 미리 기도하고 읽거든요..기도하고 읽었더니 하나님이 정말.. 기도할때 말씀드렸던 시간동안 단1초도 안졸리게 해주셨어요.그리고 다 읽고난 다음에는 힘이나게 해주셨어요. 한번 해보세요~도움되실껍니다.

  • @fearGod8
    @fearGod82 жыл бұрын

    all have sinned and fall short of the glory of God the rightousness of God is available through faith in Jesus Christ. there is therefore now no condemnation for those who are in Christ Jesus.

  • @user-mz7ho4vq9b
    @user-mz7ho4vq9b2 жыл бұрын

    형제 여러분 염전 피해자들을 구원의 위해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 @John-Spartan03
    @John-Spartan03 Жыл бұрын

    🥚알깐 죄

  • @unkim8541
    @unkim8541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것도 많은데 이렇게까지 알려 주시니 하나님의 말씀이 은혜가 됩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죄에대한 책임을 지는것은 구약에서 일어난거 아닌지요 신약에서도 그런지요 ? 동생과 의견차이가 있어 여쭤 봅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vx6xv7up6t
    @user-vx6xv7up6t2 жыл бұрын

    수면유지 장애에 시달리고 있는데오 항상4시간 5시간 몸도 부편한데 엄청나게 힘드네요 도더체!! 무엇 땜에 그런걸까요

  • @user-nj3uq7qy4s
    @user-nj3uq7qy4s2 жыл бұрын

    하..ㅠㅠ

  • @ddolddolkim6360
    @ddolddolkim63602 жыл бұрын

    목사님 은혜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근데 목사님 말씀하신 훈련이 끝나는 그 기준은 왠만한 사람 다 통과 못할거같습니다. 목사님들 마저도요. 저도 그렇구요. 너무 기준이 높아서 절망적이네요. 수십년 품으려 노력했는데 용서가 참 쉬운 사람으로 생각하고 만만하게 보고 절대 변하지 않고 저만 힘들어 때로 이런게 뭔 소용이며 다 말장난인가 싶네요. 만만하니까( 참아주니까 화 안내니까) 더 그렇게 된다네요. 손절을 빨리 했어야했는데 고통 배배배가

  • @berrycherry6558
    @berrycherry65582 жыл бұрын

    그런데 목사님 저같은경우는 정말 먹고살기 힘들고 삶이 너무 힘들때보다 제삶이 조금은 풍족해지고 여유가 조금 생기고 나서부터 아주큰 믿음이 생겼는데 이런경우는 무엇인가요.....

  • @user-eh5tv2uh3l
    @user-eh5tv2uh3l2 жыл бұрын

    목사님. 아주 예전에 상대방을 속여 잘못한일이 있는데 꼭 그사람에게 찾아가 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받아야하나요. 하나님께 회개는 했는데 ..사람에게 용서를 받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jennycho3192

    @jennycho3192

    2 жыл бұрын

    그사람에게 손해를 끼치고 잘못했다면 해야죠.

  • @user-pi5mu7vo6i
    @user-pi5mu7vo6i11 ай бұрын

    사도바울과 같이 자신은 죽고 오직 정금이신 예수님만 사시게될때 연단은 끝납니다

  • @jhl2305
    @jhl23052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내용이 넘 좋은데 조금만 천천히 말씀해 주시면 더 은혜가 될듯합니다.말씀이 좀 빨라서 듣는 맘이 급해져서요. 조금만 펀안하게 천천히 해주심 더 편안하게 들을수있을듯요

  • @Commander_in_Chief_of_Space
    @Commander_in_Chief_of_Space2 жыл бұрын

    목사님 신천지 광고영상이 자주 올라옵니다 이거 막을수 없나요?

  • @xvaze9842
    @xvaze98422 жыл бұрын

    율법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우리힘으로지키지못한다는것을 깨닫도록 주신것이라고 성경은 말하며 율법을지켜서 의인이되는것이아니라 (율법을 지켜의인될자는 하나도없다고),오직 믿음으로 의인됨을 강조한다고믿습니다. 즉 복음은 하나님의의가 나타난다는것이죠. 우리의행위로 의로워진것이 아닌데 내가죄를지으면(구원받고난후에) 다시죄인이됩니까? 그래서 그죄에대한 대가를 지불해야합니까? 성경은 분명(히브리서 9,10장) 영원한속죄를 이루셨다고합니다. 의는 선물로받은것이고, 영원한속죄라고 말합니다. 왜이것이 그리중요하냐하면 우리가 구원받고난후 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 내가 의인된것을 깨닫지못하면, 끊임없이 사단의공격을받고 영적전쟁에서도 패배하게됩니다. 은혜는 의로말미암아 왕노릇한다고 합니다. 예수의보혈로 내가 율법에서 자유함을 알지못하면, 그래서 스스로의힘으로 율법을 지키려고한다면 율법의저주아래있는것입니다. 사단은 율법을빌미로 합벅적으로 우리를 공격할수있습니다. 그속박에서 우리를 풀어주시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죄의대가를 치뤄야한다는건, 내가 영단번에 의인이 되었다는것을 믿지않는것이라고 봅니다.

  • @psb4285
    @psb42852 жыл бұрын

    사무엘하 12:6 그가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고 이 일을 행하였으므로 그 어린양을 네 배나 갚아 주어야 하리라, 하니라. 1. 다윗의 아이가 죽음 (삼하12:18) 2. 암논의 죽음 (삼하13:29) 3. 압살롬의 죽음 (삼하18:15) 4. 아도니아의 죽음 (왕상2:34) 또한 히브리서 6:5-6, 10:26,29 의 말씀은 하나님은 믿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는 히브리인에 대한 말씀 또는 대환란시 불신 히브리인에 대한 말씀으로 보여집니다. 시대와 대상을 구분하여 보아야 합니다. 현 교회시대 예수님을 믿는 크리스찬들은 어떤 죄든 목사님 말씀대로 회개하면 용서 받습니다.

  • @user-lm4mg7mi4v
    @user-lm4mg7mi4v2 жыл бұрын

    밖마당도 아니고 안 마당도 아닌 거룩한 성전 안으로 들어 갈려면 조건 충족이 필요하다 어렵고 힘드니 주의 거룩하신 영의 도움을 받는것이고 모두가 원하고 있다 사람홀로는 불가능에 가깝다 이를 위한 교훈을 하지 않는 목자는 사이비이며 가짜다

  • @user-wq7ri9lb9i
    @user-wq7ri9lb9i2 жыл бұрын

    목사님 흡연도 죄가 되나요 성경에 흡연은 안나와있고 술취하지 말라는것만 나와서요

  • @ddolddolkim6360

    @ddolddolkim6360

    2 жыл бұрын

    성전안에서 담배 피워대는 거라고 생각하면....ㅡ 님의 몸은 성전. 근데 구원엔 지장이 없다고는 하십니다.

  • @user-ef2uy6it7m

    @user-ef2uy6it7m

    Жыл бұрын

    비록 성경에는 안 나와 있지만 우리의 몸은 하나님의 성전이고 또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거룩하게 만들어진 몸이기에 담배와 같이 더러운 것을 하여서 몸을 더럽히면 하나님께서 정죄하실 것입니다!

  • @user-jp2mj1hi3v
    @user-jp2mj1hi3v2 жыл бұрын

    항상 감사히 시청중입니다 하지만 때론 천천히 말씀해주셨으면 할 때가 있습니다, 숨이차요

  • @user-uy3tq5pj4d
    @user-uy3tq5pj4d2 жыл бұрын

    당신은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1. 하늘에 있는 구름들이 점점점 땅으로 내려오고 있다.2. 날마다 슈퍼문, 슈퍼해를 보고있다.3. 핑크색 하늘을 보고 있다4.켐트레일(Chemtrail)을 아주 미친듯이 뿌려대고 있다.5. 달이 빙글빙글 회전을 하고 있다. 때가 되면 아주 짙은 핑크색 하늘이 전세계의 하늘에 쫙 깔리게 될 텐데, 그 때가 되면, 공기 조차도 보라색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 때 북극과 남극의 축이 바뀐다고합니다. 그 때가 바로 예슈아 오시기 일보직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적으로 항상 깨어 있으시고, 날마다 순간마다 거룩함으로 다시 오실 예슈아를 맞을 준비를 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마라나타 오직예슈아

  • @xvaze9842
    @xvaze98422 жыл бұрын

    그러면 목사님 예수님께서 우리죄의저주를 속량하셨다는것은 어떻게 이해할까요? 율법을 지키지못해 받을수밖에 없는 율법의 저주를 속량하시고, 율법에 대해 죽임을 당한 우리라고 말씀하지않습니까? 저는 오랫동안 이것에대해 의문이었습니다. 죄의대가를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치루셨는데, 왜 그대가를 스스로도 치뤄야하느냐고요?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못하리니,이는 너희가 법아래있지아니하고 은혜아래있음이라.” 우리가 마땅히 회개해야하고,그회개를 기뻐받으시지만 궁극적으로 우리의죄는 우리의회개때문이아니라 예수님의보혈로만이 죄사함을 받는것이고, 그죄사함은 우리의모든죄가,영원히 속죄 되었다는것과 또 영단번에이루어졌으며 우리는 오직 그것을 믿음으로 취할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의인으로 여겨주시지않습니까? 우리가 예수그리스도안에서 의인됨을 알고 믿고 고백할때, 우리는은혜아래있고 율법아래있지않습니다. 이말은 죄가 우리를 주장하지못한다는겁니다. 즉 사단이 죄의권능인 율법으로 우리를 정죄하지못한다는겁니다. 예수그리스도안에 있는자에게는 결코정죄함이없나니..... 이것은 우리가 율법아래 있지않고, 은혜아래있는가의 문제이며, 또한 우리정체성의 문제이기도한것같습니다. 우리스스로 율법을 지킬수없는것을 깨닫고 그율법의마침과 완성과 저주가 되어주신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서 성령께서 이루어나가시도록 성령을 의지하며, 죄의식이아닌 쉼과 평안속에서 성령께서 친히 열매를 맺어가시도록하신것이라고 믿어집니다. 바른믿음이 바른삶을 낳고, 또우리가 원치않은죄를 지었더라도 회개하며 율법안에 있지않은 자기신분을 알때 사단은 우리를 정죄할 합법적권세가 없다는것입니다. 설혹 우리가 하나님의다루심을 받더라도 오직 하나님께로서지 사단이우리를 죄로인해 벌줄 권리가 없다는것입니다.

  • @Osjisbsssjjs
    @Osjisbsssjjs2 жыл бұрын

    아멘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