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이사를 다니는 목동 가족! 그래서인지 매우 단출한 살림살이, 고산지대에서 그들이 살아가는 방법│네팔 안나푸르나│세계테마기행│

※이 영상은 2020년 12월 18일에 방송된 <세계테마기행 - 겨울왕국 어드벤처 5부 이토록 멋진 히말라야>의 일부입니다.
눈(雪)을 의미하는 히마(Hima)와 거처를 뜻하는 알리야(Alaya). ‘눈의 터전’ 히말라야에 오른다.
서쪽의 칼리간다키강에서 동쪽의 마르상디 계곡까지 이어진 안나푸르나(Annapurna) 산군! 네팔의 심장으로 히말라야의 어머니라 불리는 그곳으로 뜨거운 모험을 떠난다.
안나푸르나에서 500마리 염소를 방목하며 살아가는 따망씨 가족을 만난다. 신선한 염소젖을 맛보고, 신의 축복을 빌어주는 스카프도 선물 받는다. 트레커들의 휴식처인 자갓 마을(Jagat)에서 만난 특별한 인연! 그들과 함께 뜨거운 온천을 즐겨보고 손으로 떠먹는 독특한 저녁까지 맛보며 마음껏 휴식을 취해본다.
해발 4,920m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 틸리초 레이크(Tilitso Lake)를 향해 또다시 발길을 옮긴다. 틸리초 코스는 마낭에서 시작해 안나푸르나 3봉을 보고, 베이스캠프에 도착한 뒤 마지막 틸리초 호수까지 향하는 여정. 아름답지만 절대 순탄치 않은 산행이다. 틸리초 코스 중 가장 위험하다는 랜드슬라이드(Landslide)에 도착. 떨어지는 바위를 피하기 위해 가파른 절벽길을 단숨에 뛰어가야 하는 순간. 추위도 잊을 만큼 대단한 모험이 시작된다. 뜨거운 입김을 내뱉으며 도착한 틸리초의 정상에서 거대한 호수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 프로그램명 : 세계테마기행 - 겨울왕국 어드벤처 5부 이토록 멋진 히말라야
✔ 방송 일자 : 2020년 12월 18일
#골라듄다큐 #세계테마기행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등반 #네팔등반 #설경 #겨울여행 #네팔여행

Пікірлер: 5

  • @user-yp1np8xw1b
    @user-yp1np8xw1b7 ай бұрын

    네팔 관련 영상들 넘 좋아요❤❤❤

  • @user-xf2le6hg1c
    @user-xf2le6hg1c2 ай бұрын

    ❤❤❤

  • @user-wr8vr9bm3v
    @user-wr8vr9bm3v7 ай бұрын

    사람사는섯같다늘거시서인간냄새훈훈한정

  • @user-go6vc1ln9s
    @user-go6vc1ln9s7 ай бұрын

    우리나라도 두유가 발명되었죠. 생 우유 먹으면 배탈나고 아기들에게 먹이면 비추 우유 2000년대에 비해 물 탄 맛인가요?

  • @Video-hr2ig
    @Video-hr2ig7 ай бұрын

    힘들겠네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