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2억 판돈' 불법 도박사이트 총책이 '중학생'이었던 이유 / KBS 2024.05.07.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던 인터넷 커뮤니티, 불법 도박장으로 쓰이다가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열 달 동안 오간 판돈만 2억 원이 넘었습니다.
경찰에 붙잡힌 이른바 '총책'은 중학생이었습니다.
[전병하/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팀장/지난달 18일 : "컴퓨터 지식도 있고 컴퓨터 실력이 있다 보니, 해외 SNS 서버에 바탕을 두고 그들이 만든 서버와 연동을 해서…."]
불법 경마 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이 학생은 도박 사이트 제작이 어렵지 않다고 말합니다.
SNS를 통해 관련 프로그램 코드와 사용법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겁니다.
[도박 사이트 운영 경험 고등학생/음성변조 : "누구나 간단하게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만질 줄 안다면, 간단한 코딩만으로도 할 수 있고, 딱히 (단속에) 걸릴 문제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불법 도박 사이트를 개설해주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SNS에서 도박 관련 단어를 검색하자 제작 업체들이 나옵니다.
질문을 해봤습니다.
사이트 운영 비용과 제작 시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묻자, 월 150만 원이라고 답합니다.
제작도 하루면 된다고 말합니다.
이 때문에 청소년 도박 단속을 강화하겠다며 최근 정부가 내놓은 대책이 정말 실효성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조호연/시민단체 '도박없는학교' 교장 : "그 애들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영업할 수 있고, 영업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이루어져 있어요. 온라인상에는. 근데 그것조차도 정부에서는 파악조차 못 하고 있어요."]
지난해 도박 혐의로 입건된 소년범은 171명, 1년 전보다 2배 넘게 늘었습니다.
평균 연령도 16.1세로 해마다 낮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영민입니다.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불법도박 #중학생 #디스코드

Пікірлер: 5

  • @user-qu4hz4kw4f
    @user-qu4hz4kw4f2 ай бұрын

    대단하닷

  • @mapodaegyo
    @mapodaegyo2 ай бұрын

    지금 도박이 활개 치고 있다. 예전이야 온라인이 발달 되지 않아서 하우스같은게 있었다지만,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그리고 오프라인으로도 너무 많다. 길거리 돌아다니면 보이는곳만 홀덤펍이고 성인pc임

  • @user-bf4rr1fw5l
    @user-bf4rr1fw5l2 ай бұрын

    울나라 도박공화국이다

Келес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