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아닌 소형으로 돌아온 '캐스퍼 일렉트릭' 도대체 어떻길래... 이렇게 난리야? [뉴스브리핑]

#소형 #캐스퍼 일렉트릭 #전기차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 언론공개 행사에서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전기차 '캐스퍼 일렉트릭'이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이날 캐스퍼 일렉트릭을 소개하며 "진정한 전기차 대중화시대는 누구나 쉽게, 합리적으로 전기차가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시대"라며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대중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기존 가솔린 모델의 단단하고 다부진 외관을 이어받았다.
다만 현대차 전기차 라인업 특유의 픽셀 그래픽을 적용하는 등 차별화한 디자인 포인트를 줬는데 실제로 보니 미래적으로 이미지가 확 바뀐 느낌이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면서 실내 공간에 영향을 미치는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거리)가 180mm 길어졌다. 이에 2열 무릎 공간이 넓어졌고, 고속 주행 안정성도 향상됐다. 트렁크부 길이도 100mm 길어져 트렁크 용량이 기존보다 47L 커졌다.
차체가 길어지면서 옆면의 비례가 가솔린 모델보다 더 안정적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49kWh(킬로와트시)급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탑재해 315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120kW(킬로와트)급 충전기를 활용하면 10%에서 80%까지 30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오는 7월 롱레인지 버전에 해당하는 항속형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하고 추후 기본형과 크로스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Who' 채널 구독하기◀
/ @chwho
▶채널WHO 공식 홈페이지◀
www.chwho.co.kr/
▶비즈니스포스트 공식 홈페이지◀
www.businesspost.co.kr/

Пікірлер: 1

  • @user-pl5bw3tj4n
    @user-pl5bw3tj4nАй бұрын

    가격부터 난리남

Келесі